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3/13토>애니토피아 - 개봉박두 2004 신작 퍼레이드  
작성일 2004-03-08 조회수 27591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애니토피아』 개봉박두 2004 신작 퍼레이드
극장에서, TV에서, DVD로 집에서!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신작을 소개하고, 공각기동대의 극장판 ''이노센스''의 시사회 현장을 용이감독이 찾아간다. 또한 서인경 감독의 단편 애니 『Catch the moon』을 소개한다.

방송일 : 2004년 3월 13일 토요일 오후 9 : 10 - 10 : 00
연출 : 김훈석 (526-2694, 011-413-0430) 진행 : 용이(감독), 김혜나(영화배우)

● 애니메이션은 꿈꿀 자유가 있다!
21세기 새로운 멀티미디어 매체로 주목받고 있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를 청소년은 물론 성인에게까지 확대하고 애니메이션 인력 및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메인코너 : 매주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테마를 선정하여 애니메이션의 세계를 깊이있게 다양하게 알아보는 코너.
네가 애니? : 애니메이션을 파헤치고, 뒤집고, 탈탈 털어 뭐 하나 건질 것 없나? 돌아보고 또 돌아보는 코너. 애니메이션 내용 속 숨은 법칙, 또는 궁금증들에 대해 전문지식의 양념은 최소화시키고 애니메이션 초보자일지라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쉽고 재밌는 내용들로 구성된다.
애니 웨어(Ani-Where) : 애니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간다! 김혜나가 단편작가, 스튜디오, 업체 등의 제작현장이나 페스터벌 현장들을 찾아가 소개하는 코너이다.
애니를 만나다 : 7-10분 사이의 단편영화를 상영하는 코너. 신진아 기자 (영화전문잡지 프리미어 기자, 애니메이션 서적 "애니메이션은 나에게 꿈 꿀 자유를 주었다" 공동저자)의 소개로 국내외의 애니메이션경향을 알아보는 시간이다. 기자의 눈으로 본 작품의 매력, 그리고 수상내역 등 소개될 영화에 다양한 정보들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 개봉박두 2004 신작 퍼레이드 ◆ 방송일 : 2004년 3월 13일 토요일 오후 9 : 10 - 10 : 00

● 두근두근, 2004년에 만나는 신작 애니메이션
이번 주 애니토피아에서는 지난 주 만나봤던 한국 장편 소식 이외에 올해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애니메이션들을 총망라한다.
<스크린 위의 애니메이션 각축장 - 극장 개봉 해외 애니메이션>. 극장에서 개봉 예정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는 앤드류 아담스 감독의 <슈렉2>와 픽사의 <인크레드블>, 오시이 마모루의 ''이노센스 고스트 인 더 쉘''과 미아자키 하여오 감독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소식도 함께 전한다.
조지 루카스의 <스타워즈> 시리지 애니메이션 작품 등이 소개되며, 국내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 방영 시간을 둘러썬 방송 총량제가 커다란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국낸 창작 애니메이션들의 시도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아키라>와 <로봇 카니발> 같은 고전들이 정식 DVD로 출시되어, 팬들 곁으로 다시 찾아온 소식도 함께 전한다. 올해 개봉될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을 미리 만나보는 시간과 동시에, 애니메이션 일년 감상 계획표를 짜보는 것은 어떨지, 애니토피아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만끽할 수 있는 모든 정보들이 소개된다.
● 네가 애니?
한국 애니메이션의 주역배우를 만난다. 이성강 감독의 『마리 이야기』, 성백엽 감독 『오세암』, 그리고 2004 개봉예정작 『왕후 심청』, 이 세 영화에는 숨은 공통점이 있다! 찾은 사람도 없고! 찾기도 힘든! 세 영화의 공통점! 유독 외국인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세 영화의 공통점. 알쏭달쏭 퀴즈같은 그 비밀! 3월 13일 『네가 애니?』에서 밝혀진다.
● Ani-Where
어디선가 누군가의 특별한 애니를 찾아 떠난다! 공각기동대 극장판인 "이노센스"가 3월 6일 일본에서 개봉되었다. 그러나 애니토피아에서는 조금 더 빨리, 이노센스 시사회 현장을 급습했다. 일본 애니메이션 세계에서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위치 그리고 그의 작품 "이노센스"가 갖는 의미!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신작 "이노센스" 시사회 현장을 우리의 MC 용이와 함께 공짜로 즐기는 재미, 이번 주 애니토피아에서 누릴 수 있다.
●애니를 만나다
단편 애니메이션을 소개하는 애니를 만나다 상영관, 이번 주에는 서인경 감독의 『Catch the moon』이 소개된다. 애니토피아를 통해 만나보는 신비한 날의 비밀, 과연 어떤 것일까? 작품 소개와 함께 작품이 갖고 있는 수상내역 등 다양한 정보들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다.
이전글
[EBS-FM]새롭게 선보이는 세 가지 스타일의 영어공부
다음글
EBS 수능방송.인터넷강의 자문위원회 개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