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b>『설날특집 ABU 어린이 드라마 시리즈』</b>  
작성일 2005-01-27 조회수 13473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설날특집 ABU 어린이 드라마 6부작(가제)』
아시아 권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어린이 프로그램 공유 프로젝트!!
방송일시 : 2005년 2월 8일(화) - 10일(목) 오후 7시 15분 - 7시 45분
문의 : TV제작 2국 3CP 정현숙 CP (526-2761, 017-284-0517)

ABU 어린이 드라마 시리즈 공동제작은 해마다 열리는 ABU 어린이 TV 프로그램 아이템 교환회의에서 시작된 야심찬 프로젝트.
''어린이 프로그램 공유'' 구상은 아시아권에선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유럽에서는 비슷한 프로젝트들이 시행되고 있지만, 어린이만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지 않은 아시아에서는 사실 쉽지 않은 일이었다. 그러나 2년 전부터 구체적인 얘기가 오가기 시작했고, 2004년 초 6개국이 의기투합해 드라마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드라마의 공통된 주제는 `어린이의 정신적인 성장`이며, 자체 제작비로 7-9세 어린이들을 타겟으로 한 15분 짜리 드라마를 제작하기로 정했다. 더빙과 자막은 넣지 않기로 했다. 화면과 표정을 통해서 충분히 내용을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대사내용보다는 아이들의 성장과정 모습이 주요포인트. 프로젝트에 참가한 6개국은 CCTV/RTPRC(중국), RTHK(홍콩), NHK(일본), EBS(한국), RTM(말레이시아), MRTV(몽고)이고, ABU 어린이 프로그램 분과 의장인 EBS TV 제작 2국 3CP 정현숙 CP가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이 프로젝트는 앞으로 더 많은 참가국을 확보하여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계속 진행될 것이다.
제1편 몽골(MRTV)작품 볼도와 망아지 친구 (The foal and me) 방송일시 : 2005년 2월 9일(수) 오후 7시 30분 - 7시 45분
Gobi 사막 부근에 살고 있는 몽골인의 이야기. Boldo는 장사때문에 오랫동안 집을 비우게 된 부모님 대신 남은 가족(어린 동생과 연로하신 할머니)을 돌보게 된다. 어느 날, 가장 친한 친구인 망아지와 함께 강에 물을 뜨러가다가 망아지가 늪에 빠지고 만다. 혼자 힘으로는 구해낼 수 없어 할머니를 불러오지만 소용이 없다. 망아지를 구출하기 위해 사람을 찾으러 가지만 끝없이 펼쳐진 사막을 헤치고 다녀도 아무도 보이지 않는다. 다행히 지나는 헬리콥터에게 도움을 청해 망아지를 구한다.
제2편 중국(CCTV)작품 메이씨앙의 약속 (Mei Xiang`s Promise) 방송일시 : 2005년 2월 9일(수) 오후 7시 15분 - 7시 30분
메이찌앙은 수줍음을 많이 타는 시골소녀이다. 촬영을 위해 마을에 온 여배우에게 아이스크림을 사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그러나 아이스크림을 사러 가는 길에 실수로 돈을 잃어버린다. 고민 끝에 수줍음을 무릅쓰고 엑스트라로 출연해 출연료를 벌어 아이스크림을 사서 건네주러 갔지만 이미 여배우는 떠나고 없다. 하지만, 달리는 차를 쫓아가 아이스크림을 전해주고 약속을 지켜낸다.
제3편 일본(NHK)작품 오믈렛 (The Omelette) 방송일시 : 2005년 2월 10일(목) 오후 7시 15분 - 7시 30분
외국에 출장 갔다 돌아오시는 아빠를 감동시키기 위해 아빠가 가장 좋아하는 요리인 오믈렛을 만들기로 결심한 두 아들. 의도는 좋았지만 계란을 깨는 일부터 수월치 않다. 태우고 떨어뜨리고, 실패를 거듭하다보니 집에 있는 계란은 모두 바닥나고, 동생의 돼지 저금통까지 털어 새로 계란을 사온다. 계속되는 실패 속에 겨우겨우 완성품을 만들어낸다.
제4편 말레이시아(RTM)작품 나무위에 서다 (View from the top) 방송일시 : 2005년 2월 10일(목) 오후 7시 30분 - 7시 45분
`in`이라는 또래 그룹에서 함께 어울리고 싶어하지만 나무에 오르지 못해 비웃음만 사고 거절당한 아담이라는 소년의 이야기. 그의 엄마는 아이가 거친 욕설을 배우는 걸 원치 않지만 아이가 겁이 많은 것이 걱정되어 그룹에 들어가는 것을 허락한다. 그룹의 일원이 되기 위해서 아담은 나무꼭대기에 올라가야만 한다. 결국 많은 용기와, 인내심 그리고 엄마의 지지로 나무 오르기에 성공한다.
제5편 한국(EBS)작품 겁쟁이 내 이 (My Tooth, The coward) 방송일시 : 2005년 2월 8일(화) 오후 7시 15분 - 7시 30분
축구를 사랑하는 8살 소년의 이야기. 그는 동네꼬마들이 만든 일명 "빠진 이 축구팀(The Missing Tooth Soccer Team)"에 들어가고 싶어하지만 빠진 이가 하나도 없다는 이유로 거절당한다. 빠지지느 않았지만 흔들리는 이가 하나 있다고 우겨보지만 완전히 빠지지 않았다는 이유로 무시당하고 만다. 이를 빼보려고 시도해보지만 너무 무서워서 매번 실패하고, 자기 자신이 아닌 `이`가 겁이 너무 많아서 축구팀에 들어가지 못한다고 흔들리는 이를 탓한다. 겁나지만 축구팀에 들어가기 위해 이를 빼기로 결심하는데..
제5편 홍콩(RTHK)작품 나무의 숨결 (The Breaths of Trees) 방송일시 : 2005년 2월 8일(화) 오후 7시 30분 - 7시 45분
많은 홍콩의 어린이들은 아주 시끄러운 소음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Siu Hung과 그의 여동생도 마찬가지. 어느 날, Siu Hung이 나무의 소리를 듣기 위해 수학여행을 떠나는데, 그 곳에서 아무 소리도 듣지 못한다. 아이의 엄마는 Siu Hung이 동생처럼 귀머거리가 되는게 아닐까 하는 걱정이 들어 병원에 가보지만 의사는 아무 이상이 없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나 여전히 나무가 내는 소리를 듣지 못하는데... 어느 날 정전에 의해 주변이 고요해지자 나무의 소리가 들리기 시작한다.
이전글
<b>『EBS 설 특선만화 시리즈 3편』</b>
다음글
<b>『EBS-FM 설 특집 모음』</b>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