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콘텐츠, 시각 장애인 이용 인터넷 도서관에 무상 제공  
작성일 2006-05-16 조회수 20609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콘텐츠, 시각 장애인 이용 ‘인터넷 소리도서관’에 무상 제공 EBS, 500여편 VOD 콘텐츠 ‘하상장애인복지관’에 제공키로
담당 : EBS 뉴미디어팀 유재인 526-2227
시각장애인을 위한 ‘소리도서관’에 EBS 콘텐츠 무료 제공 EBS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도서관에 방송 프로그램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EBS는 15일 EBS 홈페이지(www.ebs.co.kr)를 통해 서비스 되고 있는 VOD 콘텐츠를 하상장애인복지관(관장 박정근)에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5월중에 오픈하는 ‘하상 인터넷 소리도서관(www.myfis.net)’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공하여 제공된다. 총 500여 개 콘텐츠 제공 이번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왕초보 영어’ 와 같은 어학 콘텐츠를 비롯하여, 주로 교양․문화와 관련된 10여개 프로그램의 521편에 이른다. 하상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EBS의 콘텐츠를 도입해 달라는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요구가 있었다”며 “우수하고 고품격의 콘텐츠 정보를 향유함으로써 시각 장애인 문화 복지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각장애인 정보 접근권 강화 이번 콘텐츠 제공은 EBS가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권을 강화하고 교육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여러사업 가운데 일부분이다. 장애인들은 EBS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능 사이트 EBSi(www.ebsi.co.kr)의 경우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수 장치도 마련되어 있다. EBS는 콘텐츠 제공 기관 수와 콘텐츠 량을 늘리는 등 시각장애인에 대한 서비스에 더욱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현재 인터넷 소리도서관은 전국 5개 기관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전글
EBS ‘지식채널-e' 여성가족부, 가정의 달 기념 우수 작품으로 선정
다음글
EBS 인기 프로 ‘만들어 볼까요’ 출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