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CEO특강 글로벌기업 글로벌 인재-유원식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사장  
작성일 2008-04-29 조회수 11554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제10강 글로벌 기업과 글로벌 인재 방송: 4월 30일(수) EBS-TV 밤12시10분 출연 : 유원식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사장 몇 해 전, 제이 퓨리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아태지역 총괄 수석 부사장은 한국썬의 수장 자리를 6개월이나 공석으로 남겨두며 적임자를 찾아 나섰다. 그리고 그는 끝내 맘에 드는 한 사람을 찾아냈다. 그가 지금의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유원식 사장이다. 당시, 제이 퓨리 부사장은 “우리가 한국썬 신임 사장을 찾는데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현재의 썬을 이끌어나갈 역량이나 장기적으로 썬의 입지를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실력보다, 한국 기업들과의 전략적인 관계를 보다 강화시켜 나갈 수 있는 능력이었다. 한국썬은 “오랜 검토 끝에 결국 이상적인 인물을 찾았다”라고 말했다. 오는 4월 30일 방송되는 EBS ‘CEO 특강’에서는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를 2년 연속 최단기간에 ‘최고로 선망 받는 IT기업’으로 올려놓은 유원식 사장의 열강을 들어본다. 유 사장의 경영과 삶의 철학-기업 성장의 키워드는 무엇보다 인재에 대한 믿음과 투자이다. 직원들에 대한 투자는 물론이지만 이미 업계에서 정평이 나 있는 인턴십 ‘썬스타’제도를 들 수 있다. 대학생들이 한국썬에 들어와 6개월 동안 업무를 익히게 되는 인턴십의 경쟁률은 무려 80대1을 기록하고 있으며, ‘썬스타’들의 취업률이 98%에 이르는 것만 봐도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사람에 대한 투자와 믿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아셈타워 내의 본사에 들어서면 그때까지의 고층빌딩과는 사뭇 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직원들 가족이 그린 소박한 그림들이 긴 복도 내내 이어진다. 가족의 화목이 직장에서의 삶도 행복하게 만든다는 믿음으로 ‘가족그림전시회’를 연 것이다. 유원식 사장으로부터 치열한 경쟁 속에 살아가는 글로벌 기업의 CEO의 글로벌 인재상과 따뜻한 마음으로 만들어가는 기업의 ‘참’ 성공에 대해서 들어본다. 끝.
이전글
다큐프라임 3부작‘신(新)모성탐구 엄마가 달라졌어요’
다음글
원더풀사이언스 - 한옥의 비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