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CEO특강- 윤윤수 휠라 회장-제12강 라이센스 비지니스와 글로벌 M&A  
작성일 2008-05-09 조회수 11751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보도자료-‘08.5.9] 윤윤수 글로벌 휠라 회장이 말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학’ EBS CEO특강 제12강 라이센스 비지니스와 글로벌 M&A 방송: 5월 14일(수) 밤12시10분 글로벌 브랜드를 인수한 한국인! 新식민지시대를 의미하는 로열티전쟁에서 당당히 승리하여, 한 해에만 최소 4천 만 달러의 로열티 수입을 올리는 CEO가 있다. 그 주인공은 2007년 봄,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인 휠라 본사를 인수한 윤윤수 회장. 더욱이, 현지 지사로 시작해서 독립법인을 거쳐 글로벌 본사를 인수한 국내 첫 사례였기에 그의 행보 하나하나는 언론을 비롯한 사회 각계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는데, 그는 세계 70여 개국 1만여 개의 매장과 라이센스 계약을 맺었다. 그만의 경쟁력 ‘영어, 프랜드십, 그리고 딜의 기술’ 그가 국제 비즈니스에서 성공을 거둔 배후를 살펴보면, 그가 가진 몇 가지 강점을 찾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그가 강조하는 것은 영어. 그는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실력을 국가경쟁력과 연결 지어 생각한다. 다음은 프랜드십이라고 표현하는 네트워킹 능력. 윤 회장은 휠라코리아 시절부터 휠라 북미시장 에이전트나 이태리 본사와 끈끈한 프랜드십을 지속해 왔고, 이것이 본사를 인수하는 경쟁에서 낙점을 받을 수 있는 큰 발판이 됐다. 마지막으로, 유니크한 딜의 기술. 그의 딜을 통한 라이센스 정책은 매우 독특하기로 정평이 나 있는데, 스스로가 오랜 세월 라이센시였기에 가능한 부분이었다. 60대 청년의 원대한 비전 세계 스포츠 브랜드 시장을 리드해 가야 하는 바쁜 가운데, 휠라코리아와 휠라USA만큼은 더욱 집중 관리하는 윤윤수 회장. 미국 스포츠시장이 현재 어려운 상황이라 해도 여전히 주도권은 미국에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윤 회장은 휠라의 오늘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동력을 찾아 나서는 60대 청년이다. 그에게서 ‘라이센스 비지니스와 글로벌 M&A'에 대해 듣는 시간은 세계 경제의 흐름을 읽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 윤윤수 회장 프로필 O 윤윤수 (尹潤洙, Gene Yoon) 1981년 화승 수출이사 1984년 휠라 북미 신발부문 프로덕트 에이전트 1991년 휠라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2005년 휠라코리아 대표이사 회장 2007년 휠라 글로벌 지주회사 GLBH홀딩스 대표이사 회장. 끝.
이전글
'명사의 스승' 석가탄신일 특집
다음글
가정의달 특집 '아이의 사생활, 그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