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한영애의 문화 한페이지' 환경의날 특집  
작성일 2008-06-02 조회수 11444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FM '한영애의 문화 한페이지' 환경의날 특집 'Everyday Earthday' 환경전도사 윤호섭 교수 특강 & 환경티셔츠 만들기
공개특강 : 6월 4일(수) 오후 7시 (EBS 방송센터) 방송 : 6월 7일(토) 오전 9시 (EBS FM)
기획 : 라디오 정보문화팀 문영주 PD (526-2055)
EBS FM 문화전문프로그램인 '한영애의 문화한페이지'(진행: 가수 한영애, 연출: 문영주, 매일 오전 9시 ~ 10시 생방송)에서는 오는 6월 7일 (토요일 오전 9시) 환경의 날 특집 “Everyday Earthday”를 방송한다. 함께하는 ‘Everyday Earthday’ - 특강도 듣고 환경 티셔츠도 그리고 문화사랑, 자연사랑을 지속적으로 외쳐온 <한영애의 문화 한 페이지>에서는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전도사 윤호섭 교수를 초청해 ‘Everyday Earthday’라는 제목의 특강을 마련한다. 6월 4일 EBS 방송센터 라디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매일 매일이 지구의 날이라고 말하는 윤호섭 교수의 강의를 통해 그린 디자인이란 무엇인지, 환경을 살리는 디자인과 죽이는 디자인, 그리고 기업과 소비자에게 그린 디자인의 개념이 왜 필요한지 등에 관한 이야기를 다양한 그린디자인 실례를 통해 들어본다. 또 그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환경교육의 방법과 지구를 살리기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인지 등에 관한 그의 환경 메시지에 귀기울여본다. 방청객들을 위한 특별한 순서도 기다리고 있다. 옷장 구석에 처박혀 있던 흰색 티셔츠를 가져오면 윤호섭 교수가 직접 천연물감으로 그림을 그려주는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그린 티셔츠를 가질 수 있다. 광우병 논란을 비롯해 지구 온난화와 이상 기후, 그리고 식량 위기 등 그 어느 때보다 환경의 역습이 위협적인 이 때, 윤호섭 교수와 함께하는 <한영애의 문화 한 페이지> 환경특집, ‘Everyday Earthday’ 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공개특강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취자들은 <한영애의 문화한페이지>게시판에 특강참여를 신청하고, 집에 있는 흰색 티셔츠를 가지고, 우면동 EBS방송센터로 오면 된다(자세한 내용은 <한영애의 문화한페이지>게시판 참고).
이전글
EBS '명의' 구강악안면외과 이종호 교수
다음글
환경의날특집 '잃어버린 사계 - 특산물 지도가 바뀌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