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보도자료]'비밀의 교정' 출연 설성민 - 배우 이성재, 조승우 닮고파  
작성일 2006-06-29 조회수 13151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출연 설성민 “이성재 선배의 자기관리 능력과 조승우 선배의 감성 닮고 싶어요”
- EBS 청소년드라마서 가난하지만 꿋꿋한 모범생 역할 - “고교시절 EBS 덕분에 예체능 1~2등급 성적 유지했어요”
「비밀의 교정」방송일시 : 매주 수, 목 저녁 7시 25분 ~ 8시 5분
문의 : 이창용 PD (526-2750 / 011-9722-0002)
○ EBS 청소년드라마 『비밀의 교정』에 주인공(진우役)으로 출연중인 신예 설성민이 가장 좋아하고 존경하는 연기자로 이성재와 조승우를 꼽았다.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설성민은 “이성재 선배는 영화 ‘홀리데이’에서 뵈었는데, 자기 관리에 철저한 점이 너무 닮고 싶다. 10년이 넘도록 왕성한 활동을 하면서도 매니저 없이 혼자 스케줄을 다 관리하셨다는 것이 놀라울 뿐.”라며 존경의 마음을 내비쳤다. 그리고 영화배우 조승우는 “대학교 선배라서 너무 친한 사이인데, 풍부한 감성 연기가 늘 부럽다.”고 말했다. ○ 설성민은 현재 EBS 청소년드라마『비밀의 교정』에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전교 1등을 지키는 모범생 진우 역할을 맡아 연기하고 있다. 현재 촬영중인 영화 <꿈은 이루어>에서도 보육원 출신의 골프선수 지망생을 맡아 활약중이다. “두 역할이 모두 힘든 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살아가는 인물이라 연기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면서도 “제가 그렇게 힘들어 보이나요?”하며 웃는다. 실제로 성설민은 고교시절 연극을 하고 싶어 고향을 떠나 서울에서 혼자 살면서도 수능성적 예체능계 1~2등급을 유지할 정도로 욕심 많고, 성실한 청년이다. 현재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중이다. ○ 『비밀의 교정』연출을 맡고 있는 이창용 PD는 “배우 이병헌의 목소리와 장국영의 외모를 닮은 매력있는 연기자이다. 게다가 늘 준비를 철저히 해 와 NG를 거의 내지 않는 성실한 배우이기도 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실제로 설성민은 10씬 이상을 NG 없이 연기해냈다는 후문이다. ○ 설성민이 열연중인 EBS 『비밀의 교정』은 국내 최초 미스터리 청소년 드라마로 한 학생의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의 발전과 함께 4부씩 총 6개의 에피소드가 옴니버스 형식으로 펼쳐진다. ‘친구의 죽음’이라는 무거운 소재를 택하고 있지만 경쾌하고 코믹한 분위기로 진행된다는 점도 이색적이고 흥미롭다. 현재 드라마는 많은 학생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전글
토론카페-외국어고 지원자격 제한 논란
다음글
EBS국제다큐멘터리페스티벌 주간하이라이트 (7.10~7.1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