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프로그램] EBS 시네마 천국-설 흥행영화 外(20일 저녁)  
작성일 2012-01-19 조회수 9776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시네마 천국>

설 흥행영화 外

 

-서울 시장 후보 아내의 이중생활?! 왕년에 잘나갔던 신촌 마돈나 엄정화. 그녀에게 진짜 가수로 데뷔 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온다. 하지만 댄스가수로서의 성공을 향한 단꿈도 잠시, 그녀의 남편 황정민도 서울 시장 후보로 출마한다는 폭탄선언이 떨어지는데..남편을 위한 조신한 아내로서, 꿈을 향한 섹시한 댄스가수로서 낮과 밤이 180도 다른 정화의 아슬아슬한 이중생활이 시작된다. 20() 방영되는 시네마 천국 강유정의 영화관에서는 대한민국 명품 배우 황정민, 엄정화 조우로 더욱 기대되는 영화 <댄싱퀸>을 만나본다.

 

이와 함께 영화로 보는 심라학에서는 <좋지 아니한가>를 통해 창피하고 부끄럽지만 왠지 신경 쓰이는 그 이름, 사춘기에서 사추기까지 역동의 시기를 함께 하는 동지 바로 가족 그 끈끈한 관계를 파헤쳐 본다. 199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 지교수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코너에서는 90년대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라 불리는 영화 <뮤리엘의 영화>X in movie에서는 그동안 설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던 설 흥행 영화의 연대기가 준비되어 있다.

 

*방송일시: 120() 저녁 750~ 830

 

●강유정의 영화

 

<댄싱퀸>

 

감독: 이석훈 / 주연: 황정민, 엄정화

장르: 드라마, 코미디 / 개봉: 2012118

 

서울시장후보의 아내의 아슬아슬한 이중생활!

인권변호사 황정민과 에어로빅 주부 강사 엄정화. 어느 날 정민에게 서울 시장 후보 제의가 들어오고 드디어 서민도 살만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그의 작은 꿈이 실현될 날이 찾아왔는데... 이 때! 평생 댄스 가수의 꿈을 가슴속에만 묻고 살아왔던 정화에게도 진짜 댄스 가수로서 데뷔 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온다. 낮에는 서울 시장 후보의 아내, 밤에는 불같이 타오르는 섹시 댄스 가수! 그녀는 과연 들키지 않고 이중생활을 지켜나갈 수 있을까? 강유정의 영화신세대 정치인 황정민과 댄스 가수가 된 서울시장 후보의 부인 엄정화의 이중생활, 그 뒤에 숨겨진 사연들을 소개한다.

 

심영섭의 영화로 보는 심리학

 

<좋지 아니한가>

감독: 전윤철 / 주연: 천호진, 문희경, 김혜수, 유아인, 황보라

장르: 드라마, 코미디 / 개봉 : 200731

 

세상의 모든 사소한 일에도 민감한 사춘기 남매와 열정을 잃고 매사에 덤덤한 사추기 부부가 함께하는 가족의 이야기.

고등학교 교사인 아빠는 원조교제 누명을 쓰고,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 아들은 자살 시도. 동네 젊은 총각을 통해 무미건조한 일상의 탈출을 꿈꾸는 엄마와 엉뚱한 만큼 엉뚱한 사랑을 꿈꾸는 딸까지... 심영섭의 영화로 보는 심리학 <좋지 아니한가> 속 부끄럽고, 창피하지만 왠지 모르게 신경 쓰이는 그 이름 가족, 그 끈끈한 이름을 파헤쳐 본다.

 

지교수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뮤리엘의 웨딩>

 

감독: P. J. 호건 / 주연: 토니 콜렛, 빌 헌터, 레이첼 그레피스

장르: 드라마, 코미디, 가족

 

결혼이 인생의 목표인 여자 뮤리엘. 하지만 뚱뚱하고 못생기고, 눈치도 없고 매사에 거짓말을 일삼는 그녀는 친구는 물론 가족들에게도 외면받는 외톨이다. 그런 그녀에게 나타난 고교 동창생 론다. 그녀를 통해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된 뮤리엘. 완전히 변한 것 같았던 그녀는 론다에게 병마가 오면서 다시 예전의 거짓말만 일삼던 생활로 돌아가고 사랑도 없는 위장결혼까지 감행하게 되는데... 뮤리엘은 정말 구제불능인 것일까? 그녀에게도 진정한 친구와 사랑이 오긴 할까? 아바의 노래와 함께 허약한 자아를 가진 뮤리엘의 성장을 그린 영화 <뮤리엘의 웨딩> 지교수의 시간을 거꾸로 간다에서 만나본다.

 

X in movie

 

<설 흥행영화>

1년 중 극장가가 가장 뜨거워지는 명절, 그중에서도 한국 영화가 대세인 설날! 007과 성룡의 영화가 주를 이뤘던 명절 극장가에 한국 영화가 흥행의 선두에 자리 잡게 된 것은 언제 부터일까?

1970년대부터 2011년 작년까지 한국 극장가를 달궜던 영화들과 배우들 그들의 연대기를 알아본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0120119_보도자료]_EBS_시네마_천국-설_흥행영화_外(20일_저녁).hwp
이전글
[프로그램] EBS 선생님 선생님 우리 선생님-뮤지컬 스타들의 아버지 남경읍(21일 오후)
다음글
[프로그램] <특집> EBS 3시간 특별 생방송-학교폭력, 비상대책大토론(20일 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