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English, 영국문화원의 영어교육콘텐츠 제공  
작성일 2009-04-28 조회수 12954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이제 영국 영어의 모든 것,

초등학교 교실에서 만나다!


EBS English에서 영국문화원의 초등 영어교육 콘텐츠 제공!

쉽고 재미있는 온라인 Activity를 초등학교 학년별, 단원별로 제공하며, Teaching tip과 함께 수업시간에 바로 활용 가능



문의 : 영어교육채널팀 원지혜 (526-7432)



4월 1일 개편된 EBS English 웹사이트 ⓔStudy에는 다양하고 풍부한 교수•학습 자료들이 제공되고 있다. 특별히 《초등교과 Activity》코너에서는 영국문화원이 영어교육전문가들과 함께 개발한 온라인 초등 영어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노래, 스토리, 워크시트 등 쉽고 재미있는 Activity를 초등학교 학년별, 단원별로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교사용 Tip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수업시간에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 주한영국문화원(원장 이안 씸 박사 Dr. Ian Simm, Director British Council Korea)에서는 전 세계 어린이 영어 학습자를 위하여 개발한 LearnEnglish Kids(www.britishcouncil.org/kids)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한국 영어교육의 실정에 맞게 학교현장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울교육대학교 임희정 교수의 자문을 받아 초등영어교육과정에 맞추어 재편집하였다. 콘텐츠의 주제 및 언어수준, 의사소통기능 등을 고려하여 초등학교 3~6학년 영어교과서의 학년별, 단원별, 차시별로 적절한 Activity를 매칭시키고, 교사들을 위한 수업지도방법까지 제공하였다. 이로써 영어교사들의 수업 부담을 덜어주는 반면, 실전에 적용 가능한 활동들을 통해 신나고 재미있는 영어공부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EBS English에서는 주한영국문화원과 함께 매 3개월마다 새로운 초등교과 Activity들을 추가할 예정이며, 수업활용을 돕기 위하여 5월부터 초등영어교사들을 대상으로 워크숍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고자료>


<Activity >


학년

3학년

단원명

5. I like apples

단원설명

좋아하고 싫어하는 말하기

액티비티명

Food Flash Card

액티비티소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친숙한 음식(피자, 케이크, 초콜릿, 아이스크림 ) 과일 그림의 낱말카드 활동지.

교과서에 제시된 단어 외에도 여러 단어를 연습할 있다.

액티비티

파일

Food Flash Card 1(http://www.britishcouncil.org/kids-flashcards-food-1.pdf)

Food Flash Card

2 (http://www.britishcouncil.org/kids-flashcards-food-2.pdf)

Food Flash Card

3 (http://www.britishcouncil.org/kids-flashcards-food-2.pdf)

Fruit Flash Card

1 (http://www.britishcouncil.org/kids-flashcards-fruit-1.pdf)

Fruit Flash Card

2 (http://www.britishcouncil.org/kids-flashcards-fruit-2.pdf)

Teaching tip

 # 2차시- Let's Play(2)

* 음식 알아맞히기 게임

1. 조를 팀으로 나눈다.

2. 그림 카드 가지를 골라 상을 차리게 한다. 서로 보지 못하도록 사이를 가림판으로 가린다.

3. 서로 번갈아 가며 묻고 대답하면서 상대 팀이 차린 음식을 맞힌다.

  A : Do you like pizza?

  B : (피자 카드가 있으면) Yes, I do.

        (없으면) No, I don't.

4. 답을 듣고 상대 팀의 상차림을 먼저 알아맞힌 팀이 이긴다.

 

 # 4차시- Let's Play(4)

* 만들기 활동

1. 도화지를 반으로 접어 쪽은 좋아하는 음식, 다른 쪽은 싫어하는 음식을 붙일 있도록 모양을 만든다.

2. 카드 세트를 모둠별로 나누어 준다

3.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의 그림이나 낱말을 오려 책을 만든다.

4. 완성된 책을 들고 나와 친구들에게 소개한다.

  S: I like bananas, pizza and rice. But I don't like nuts.



이전글
극동대와의 MOU
다음글
'다큐10+' 생체공학과 로봇인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