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b>EBS, 시민의신문, 한국영상자료원,전교조, 경향신문과 협력 체제 구축</b>  
작성일 2005-02-02 조회수 11542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지상파DMB 서비스를 위한 EBS, 시민의신문, 한국영상자료원, 전교조, 경향신문과 협력 체제 구축 2일, 양해각서 체결 주말까지 국내 10여개사(기관/단체)와 업무제휴 협정 체결
문의 : EBS 중장기전략기획단 김광범 팀장, 이승훈 차장 (526-2521, 2522)
EBS는 2일 (주)시민의신문, 한국영상자료원, 전국교직원노동조합과 EBS 지상파DMB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 제휴 협정서(이하 M.O.U.) 조인식''을 갖고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연이어 경향신문사와도 지상파DMB를 포함한 공동협력에 관한 업무 제휴 협정을 별도로 체결했다. EBS는 지난 1월 24일 연합뉴스, 한국방송통신대학과 (주)거원시스템과, 지난 1월 31일 NHN과 업무 협정을 체결한데 이어 이번 4개사(기관/단체)와 업무 제휴 협정을 체결하게 되면서 모두 8개사(기관/단체)가 EBS 지상파DMB 사업에 동참하게 됐다.
각 사(기관/단체)별 양해 각서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EBS는 지상파DMB 사업권을 획득을 전제로 시민의 신문이 제작·제공하는 시민운동, 재외동포와 국회관련 정보 등을 지상파DMB 채널을 통해 방송하기로 시민의신문과 합의했다. 한국영상자료원과도 EBS가 지상파DMB 사업권을 획득할 경우, 영상자료원이 제작한 영화교육, 국내외 영화관련 정보 등 EBS DMB 성격에 맞는 정보를 제공받기로 협정을 맺었고, 전국교직원노동조합과는 교사 연수, 교과별 프로그램과 교육관련 정보를 제공받기로 합의했다. EBS는 이를 위해 각 사(기관/단체)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방송할 EBS 지상파DMB 채널의 일정 편성시간대를 제공하겠다는 내용을 협정서에 명시했다. 별도로 치러진 경향신문사와의 업무협정식에서는 경향신문사가 제공하는 미디어교육, 시사정보, 교육관련 뉴스 및 NIE 콘텐츠를 EBS 지상파DMB 채널을 통해 방송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EBS-TV와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3개사(기관/단체)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방송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본 계약을 통해 명문화하기로 합의했다. EBS는 경향신문사와도 세부사항에 대해서 본 계약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EBS는 오는 4일 EBS 본사에서 국내 최대 교원단체인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국내 유명 인터넷취업사이트인 인크루트(주) 등과도 EBS 지상파DMB 사업에 대한 포괄적인 협력에 대한 업무제휴 협정을 체결할 예정이다.
EBS는 이로서 이번 주까지 국내 최고의 콘텐츠,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언론, 대학, 산업, 교육단체와 포탈 및 취업전문사이트 10개사(기관/단체)와 업무 제휴 관계를 맺게 됐다. EBS는 지상파DMB 사업 내용을 구체화시키고 지상파DMB의 서비스를 크게 확충하는 토대를 마련함에 따라 공익적인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는 EBS의 지상파DMB 사업 추진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전글
<b>『시네마 천국』게으름에 대한 찬양</b>
다음글
<b>『특선공연 <파라오의 딸>』</b>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