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황혼의 역전  
작성일 2012-04-17 조회수 9637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

황혼의 역전

 

- 힘겹고 가난했던 시절, 고된 시집살이 속에서 모든 짐을 혼자 짊어지고 왔던 며느리. 55년이 지난 지금 며느리는 그때의 한을 남편에게 풀고 있다. 전쟁과 냉전이 반복되는 황혼부부의 일상. 이들을 위한 특별한 솔루션이 시작된다.

 

*방송일시: 2012418() 저녁 735

 

55, 많은 시간 함께 했지만 아직도 불협화음인 황혼부부. 완전한 사랑을 이루어가야 할 시기에 반복되는 전쟁과 냉전은 이들을 더 지치게 만들 뿐인데... 이 황혼부부,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이들을 위한 특별한 솔루션이 시작된다.

 

아내는 큰소리로 남편을 향해 불같이 화를 낸다. 남편은 작은 목소리로 그저 웃기만 하거나 회피하기 일쑤다. 이해받고 싶은 아내, 해결하고 싶은 아내는 답답한 마음을 오로지 화를 통해 표출한다. 이 부부의 집은 반복되는 과거사와 다툼으로 조용할 날이 없다.

 

부모님의 남은 생애는 화목하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다고 솔루션을 신청한 막내아들. 하지만 늘 어머니의 소망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막내아들이 하루 빨리 가정을 꾸리는 것이다. 힘겹고 가난한 시절, 고된 시집살이 속에서 모든 짐을 혼자 짊어지고 왔던 며느리는 이제 좋은 시어머니가 되고자 하는 바람을 갖고 있지만, 정작 막내아들이 결혼을 미루는 이유는 바로 부부의 말다툼 때문이라는 것에 어머니는 그저 가슴만 메인다.

 

화만 내는 아내의 속내를 알 수 없었던 남편은 솔루션을 통해 아내의 상처를 알게 되는데, 과연 이들의 해묵은 갈등과 오해는 풀릴 수 있을까?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0120417_보도자료]_EBS_고부가_달라졌어요-황혼의_역전(18일_저녁).hwp
이전글
EBS 스페이스 공감-브라이언 크레인(18일 밤), 티미르호
다음글
EBS 부부가 달라졌어요-소통 없는 부부의 교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