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어머니 傳-사진작가 조선희의 어머니  
작성일 2012-04-19 조회수 9148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어머니 >

철의 여인 - 사진작가 조선희의 어머니

 

- ‘톱스타들이 가장 찍히고 싶어 하는 사진 작가’, ‘감수성 높은 인물사진의 대가’. 대한민국 사진계의 독보적인 여성 포토그래퍼, 조선희(42)를 일컫는 말이다. 사진 전공자들이 대세를 이루는 사진계에서 비전공자인 그녀가 정상에 오를 수 있었던 힘은 무엇일까. “땀을 흘리는 자에게만 시원한 바람을 내어준다는 어머니 정봉선(70) 여사의 교육철학을 통해 그녀의 성공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본다.

 

*방송일시: 2012420() 1040

 

사진 작가 조선희는 사진을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자다. 사진 전공자들이 대세를 이루는 사진계에서 당당히 우먼파워를 보이고 있는 그녀. 스무살에 카메라를 만나 대한민국 정상의 포토그래퍼가 되기까지 그녀의 뒤에는 든든한 지원군 어머니, 정봉선 여사가 있었다.

 

마흔 둘, 청상의 몸으로 다섯 남매를 키운 어머니는 왜관시장에서 만물상을 하며 억척스럽게 생활을 꾸려갔다. 그녀의 하루 평균 수면시간은 2시간 남짓. 자양강장제를 마시지 않으면 버틸 수 없을 정도로 어머니는 절박하게 생활했고 그 시간은 그녀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었다.

 

매순간 성실하고 최선을 다한 어머니의 모습은 훗날 자녀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됐고 그것은 사진작가 조선희를 키운 밑거름이 됐다.

 

철의 여인보다 강한 사진작가 조선희의 어머니, 정봉선 여사의 교육철학을 20() 1040EBS <초대석>에서 공개한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0120419_보도자료]_EBS_어머니_傳-사진작가_조선희의_어머니(20일_밤).hwp
이전글
EBS 명의-한국인의 생명을 위협하는 10대 암, 췌장암
다음글
EBS 초대석-흙으로 와인 잔을 빚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