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연중기획『교육이 미래다』 ‘우리는 특목고로 간다’  
작성일 2005-06-02 조회수 23009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특목고, 글로벌리더 양성의 요람이 돼야... EBS 연중기획『교육이 미래다』 ‘우리는 특목고로 간다’
방송 : 6월 3일(금) 밤 10시 00분~10시 50분
문의 : 김 현 PD(526-2721)
○ EBS 연중기획 『교육이 미래다』‘우리는 특목고로 간다’ 편이 오는 6월 3일(금) EBS-TV를 통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프로그램은 특목고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 특목고 재학생, 특목고 졸업생들을 만나 특목고에 대해 그들이 기대하는 점과 실제로 특목고 교육을 경험하며 느낀점을 들어본다. ○ 협동심을 키우고 인성을 배우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있는 부산과학고와 숱한 화제를 낳으며 지난 3월 개교한 한국외국어 고등학교의 교육 현장을 직접 찾아가 학생들이 특목고의 교육을 통해 얻고 있는 점은 무엇인지 재학생들의 인터뷰를 통해 들어보고 진정한 특목고의 의미를 생각해 본다. 또 보스턴 컨설팅의 박상순 팀장과 최연소 국립대 교수 이도헌씨를 만나 그들이 특목고에서 배운 글로벌 마인드에 대해 들어본다. ○ 특목고 진학을 꿈꾸며 어린이날에도 입시 전문학원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초등학생들과 서울시 외국어 고등학교의 입시설명회장을 찾은 학부모들은 특목고 진학이 명문대 진학과 성공을 담보한다고 믿고 있다. 국내 수능시험을 피해 해외유학반을 선택한 외국어고 학생들, 명문대 진학만을 꿈꾸며 특목고에 입학했다는 학생들의 고백은 우리나라 특목고 교육의 문제점을 제시하기도 한다. ○ 21세기 리더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바람직한 글로벌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해 특목고 교육이 보완해야 할 점과 나아갈 방향은 무엇인지, 우리 교육계가 뒷받침해 주어야 할 것은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전글
EBS <특별기획> 황우석 교수 초청 관훈토론회 “생명 과학, 우리의 미래”
다음글
생방송「토론카페」‘세대를 넘어 시대를 말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