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FM 짧은 이야기 세상-호국보훈의 달 특집. 전후 문학 낭독(11일~15일 낮 12시)  
작성일 2012-06-08 조회수 9013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책 읽어주는 라디오 <EBS-FM 짧은 이야기 세상>

호국보훈의 달 특집 ‘6월에 되새겨야 할 이야기들

 

- 전후 시대 상황을 반영한 문학 작품 낭독을 통해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겨볼 예정

*방송일시: 2012611()~615(), 12~2

    

 

EBS FM <이무영의 짧은 이야기 세상>에서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11일부터 15일까지 전쟁이라는 특수한 시대 상황을 배경으로 한 문학작품을 낭독한다.

 

한국 전쟁 직후의 비극적인 삶을 그린 이범선의 오발탄’, 전쟁의 상흔 속에서도 따뜻한 정을 잃지 않는 모랫말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황석영의 모랫말 아이들’, 전쟁 중에 낙오한 세 군인을 통해 삶에 대한 욕구를 표현한 황순원의 너와 나만의 시간을 비롯해 프랑스 작가 알퐁스 도데의 소년스파이와 모파상의 두 친구등을 소개한다.

 

전쟁의 아픔, 민족의 수난, 분단의 슬픔을 그려낸 작품과의 만남을 통해 잊지 말아야할 우리 역사와 호국보훈의 의미를 진지하게 되새겨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에세이집 내 생에 가장 따뜻한에 실린 글도 함께 만나본다. 양귀자, 안도현, 신현림 등 국내 유명 작가들을 포함해 아나운서, 가수, 변호사, 카피라이터 등 사회 저명인사들이 겪은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사랑 이야기를 청취자들과 나누며 공감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EBS FM <짧은 이야기 세상>은 시대를 거슬러 주목받고 있는 국내외 단편소설과 명수필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이다. 평일 정오부터 2시간 동안 방송되며 이무영 감독(영화감독 겸 팝 칼럼니스트)이 진행을 맡고 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0120608_보도자료]_EBS-FM_짧은_이야기_세상-호국보훈의_달_특집._전후_문학_낭독(11일~15일_낮_12시).hwp
이전글
EBS 부모가 달라졌어요-10부. 차가운 엄마, 아이의 손을 잡다(11일 저녁 7시 35분)
다음글
EBS 헬스 투데이-오십견 운동(11일~15일 아침 6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