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숭실대-송파구, ‘책 읽는 대한민국‘ 프로젝트 추진  
작성일 2012-07-03 조회수 9006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숭실대-송파구,

책 읽는 대한민국프로젝트 추진

 

- 2책 읽는 대한민국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체결

- ‘책 읽어주는 택시등 독서문화 진흥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업무 담당 : EBS 대외협력실 홍정배 (02-526-2526)

 

 

책 읽어주는 라디오로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EBS(사장 곽덕훈)가 숭실대학교(총장 김대근), 송파구(구청장 박춘희)와 손잡고 책 읽는 대한민국프로젝트를 추진키로 했다.

 

EBS2일 도곡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김대근 숭실대 총장과 박춘희 송파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책 읽는 대한민국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적극 나서게 된다.

 

세부적으로 EBS책 읽어주는 라디오를 토대로 프로젝트를 총 기획하고, 송파구와 함께 책 읽어주는 택시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시민들이 택시에서 EBS 라디오의 낭독 프로그램을 항상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참여하는 택시 기사들은 일정 교육을 받게 된다. 숭실대는 독서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선도하고 있는 노하우를 살려 각종 제반 사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곽덕훈 EBS 사장은 “EBS는 창의·인성 교육을 강화하고 전 국민의 독서력을 향상하기 위해 올 초부터 평일 11시간 책 읽어주는 라디오를 추진하고 있다독서문화 진흥에 경험이 있는 EBS와 숭실대, 송파구가 힘을 합친다면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 별첨: MOU 사진-(왼쪽부터) 박춘희 송파구청장, EBS 곽덕훈 사장, 숭실대 김대근 총장

첨부파일 첨부파일[20120703_보도자료]_EBS-숭실대-송파구,_‘책_읽는_대한민국’_프로젝트_추진.hwp 첨부파일[20120703 보도사진] EBS-숭실대-송파구 MOU.jpg
이전글
EBS 다큐10+ 알프스의 초록 물길, 인강(5일 밤 11시 10분)
다음글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어머니처럼 살기 싫어요(4일 저녁 7시 35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