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풍부한 테크닉과 섬세한 감수성을 지닌 오르가니스트 신동일,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 출연 (6월 23일 오전 11시, EBS FM  
작성일 2021-06-18 조회수 181
프로그램 정보 클래식 클래식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6-23

풍부한 테크닉과 섬세한 감수성을 지닌 오르가니스트 신동일

EBS 라디오<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에 출연

 

*방송일시 : 2021년 6월 23일 (오전 11, EBS FM

 

바리톤 정경이 진행하는 EBS 라디오<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연출 정정화박정보)은 DJ 정경의 솔직하고 꾸밈없는 모습으로 풀어내는 클래식 이야기가 더해진클래식음악의 벽을 낮춘 입문프로그램으로 청취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이 시간에는 귀에 익숙한 클래식에서부터 학창시절 음악시간에 노래했던 정겨운 가곡도 들을 수 있다.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고 있는 <수요초대석>은 클래식계의 명사들의 진솔하고 순수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청취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6월 23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오르가니스트 신동일이 출연한다.


뛰어난 감수성과 풍부한 표현력으로 사랑받는 오르가니스트 신동일은어린 시절부터 뛰어난 음악성을 발휘하면서 음악 신동으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연세대를 거쳐 리용국립고등음악원과 파리국립고등음악원 최고 연주자 과정을 마친 신동일은 제20회 샤르트르 국제 오르간 콩쿠르 대상 수상을 비롯해서 다수의 국제 오르간 콩쿠르에서 입상했다.

 

또한 유럽을 비롯한 세계각지에서 초청을 받아 활발하게 연주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장 클로드 카사드쉬정명훈최수열 등 유명 지휘자와 협연하였고요요마조수미임선혜김상진 등 클래식 음악가들 뿐만아니라전통음악 연주가 김효영은 물론 대중가수 김동률과도 함께 무대를 꾸미며 오르간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6월 23일 수요일 오전 11시 EBS라디오 <정경의 클래식클래식>에 출연하는 신동일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오르기니스트로 활동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들을 풀어놓을 예정이다뿐만 아니라 음악 신동으로 사랑받으며 11살 어린 나이에 데뷔무대에 올랐던 일도 공개한다연세대학에서 후학들을 양성하는 일에도 열정을 쏟고 있는 신동일의 앞으로의 꿈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방송되는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가벼운 마음으로 클래식음악을 듣고 좋아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클래식 입문 프로그램으로위로와 힐링을 주는 최고의 클래식음악을 선곡해서 들려주고 있다.

 

23일 이후로는 타악기연주자 심선민 (강원대 교수), 소프라노 박미자 (서울대 교수), 플루티스트 조성현 (연세대 교수), 클라리네스트 조인혁 (한양대 교수), 피아니스트 박종화 (서울대 교수), 방송인 황인용(카메라타 대표), 바리톤 최종우(한세대 교수), 피아니스트 임현정 등 한국을 빛내고 있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유쾌한 바리톤 정경이 DJ를 맡고 있는 EBS 라디오 <정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매일 오전 11, EBS FM(수도권 기준 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반디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 (관련 사진 별첨)

첨부파일 첨부파일[210621]_풍부한_테크닉과_섬세한_감수성을_지닌_오르가니스트_신동일,_EBS_'정_경의_클래식_클래식'_출연_(6월_23일_오전_11시,_EBS_FM).hwp 첨부파일정경_신동일.jpg
이전글
컴백 하성운, EBS 라디오 '더보이즈의 경청' 출연 (6월 20일 저녁 7시, EBS FM)
다음글
나눔 0700 - 딸의 생일날 집으로 돌아오지 못한 아빠 (6월 19일 오전 10시 3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