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 15살 진새와 이별하는 방법 (6월 25일 밤 10시 45분, EBS1)  
작성일 2021-06-24 조회수 160
프로그램 정보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6-25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15살 진새와 이별하는 방법>

   

15살 폐암 말기시한부가 된 진새

반려견과의 이별을 준비하는 방법은?

 

한 달 전폐암 말기 진단을 받고 3개월의 시한부까지 선고받은 15살 노견 진새갈수록 악화하는 병세로 걷는 것조차 쉽지 않고일주일 전부터는 밥을 먹지 못해 갈비뼈가 앙상하게 드러났는데... 작년, 14년을 함께 산 소금이를 먼저 보내고 1년 만에 또다시 찾아온 이별의 그림자가족들은 진새와의 이별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설 수레이너가 진새의 건강 상태를 진단하고남은 시간 동안 가족들이 아픈 진새를 잘 돌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무엇인지 함께 찾아갈 예정이다.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15살 진새와 이별하는 방법편에서는 폐암 말기의 반려견과 이별을 준비하는 가족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방송일시 : 2021년 6월 25일 (밤 10시 45, EBS 1

 

15살 폐암 말기시한부가 된 진새

사실 작년, 14년을 함께 살아온 가족이자 진새의 단짝 친구였던 소금이와 한 차례 이별을 했던 가족들갑작스러운 이별이었던 만큼 아무런 준비도 하지 못한 이별이었다그런데 고작 1년 만에가족들은 진새와 또다시 이별을 하게 된 건데... 가족들이 진새와 남은 시간을 후회없이 보내고행복한 이별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한 달 전갑자기 숨을 쉬기 힘들어 한 진새는 폐암 말기 진단을 받고 3개월의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이미 손 쓸 수 없이 커진 종양 때문에 밥도 잘 먹지 못하고날이 갈수록 기력을 잃어가는 진새. 15년 동안 가족들과 함께 지내온 진새가 항상 건강하게오래오래 옆에 있을 줄 알았는데너무도 갑작스럽게 찾아온 이별의 그림자가족들은 진새가 아프다는 걸 미리 알아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크다.

 

반려견과의 이별을 준비하는 방법은?

 

진새의 남은 견생을 위해설채현 수레이너(수의사+트레이너)가 달려갔다한 차례의 이별과또 한 번의 이별을 준비하고 있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눈시울을 붉히고 동감해주는 설쌤더해서반려견과의 행복한 이별을 위해 가족들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암투병 중인 진새가 떠나는 날까지 잘 돌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설쌤이 가족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쏟는다.

 

재미와 알찬 정보가 가득한 <15살 진새와 이별하는 방법편은 2021년 6월 25일 금요일 밤 10시 45, EBS1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210625]_세상에_나쁜_개는_없다_-_15살_진새와_이별하는_방법.hwp
이전글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 “비즈니스 인사이트 읽어드립니다” (6월 28일~ 7월 2일 오후 3시 35분, EBS1)
다음글
개그맨 유민상 출연! 한국기행 - 달콤한 나의 도시 5부. 소문 듣고 왔습니다 (6월 25일 밤 9시 3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