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 “비즈니스가 쉬워지는 온라인 마케팅” (9월 20일~ 9월 24일 오후 3시 45분, EBS1)  
작성일 2021-09-23 조회수 7912
프로그램 정보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9-20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비즈니스가 쉬워지는 온라인 마케팅” (총 5)


 

무엇이든 콘텐츠가 될 수 있는 시대

온라인 마케팅의 답은 콘텐츠에 있다!


 

기술이 발전하고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이제는 무엇이든 콘텐츠와 미디어가 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넘쳐나는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살아남는 콘텐츠는 무엇이 다르고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이번 주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에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본다하대석 이사에게 듣는 비즈니스가 쉬워지는 온라인 마케팅’.

 

*방송일시 : 2021년 9월 20일 () ~ 9월 24일 ()

[1TV] ~금 낮 15시 45(), [2TV] ~금 저녁 20시 30

 


하대석

-C사 뉴미디어 제작 담당 이사

-前 SBS 보도본부 기자

 

2004년 SBS에 공채 기자로 입사해 사회부와 시사 고발 프로그램 SBS 뉴스추적경제부 등을 거쳤다우연히 부모님의 노후 대비 펜션 사업을 돕다 온라인 마케팅에 눈떠 뉴미디어부로 옮긴 뒤 스브스뉴스를 공동 기획했다뉴미디어온라인 마케팅, 1인 미디어 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다.

스브스뉴스 팀 이후 SBS를 대표하는 글로벌 포럼 SBS D포럼에서 포럼 기획과 운영에 대해 배운 뒤 2020년 말 C사로 이직해 새로운 뉴미디어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모든 개인모든 커뮤니티가 미디어가 될 수 있는 시대를 맞아각자의 철학에 꼭 맞는 미디어 전략을 세팅해 주는 '미디어 디벨로퍼(Media Developer)가 되고자 2020년 초 아이 엠 미디어를 썼고이어 후속편으로 아이 엠 스토리를 세상에 내놓았다.


 

마케팅의 핵심은 콘텐츠다 (9월 20(방송)

펜션업과 같은 숙박업의 경우 대부분의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고 찾아온다그렇기 때문에 온라인상에서는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으며 펜션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이러한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사계절 내내 손님이 끊이지 않는 한 펜션의 사례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망하지 않으려면 콘텐츠를 개발하라 (9월 21(방송)

콘텐츠를 기획할 때 실패하는 유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첫 번째는 자기 아이디어와 사랑에 빠져서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유형두 번째는 소비자의 의견에는 귀 기울이지 않고 스스로 판단하려 하는 유형마지막 세 번째는 너무 높은 목표를 세워두고벽에 부딪히면 목표를 낮추고 자기 합리화하는 유형이다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콘텐츠 기획을 할 때 실패하지 않고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콘텐츠의 비밀 (9월 22(방송)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제품기업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알릴 수 있을지 고민한다광고와 이벤트를 기획하며 다방면으로 노력을 하지만 간과하고 있는 사실이 하나 있다바로 판매자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는 것이 당연한 이야기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많은 판매자들은 여전히 자신의 입장만을 생각하는 실수를 범하고 있다고객의 눈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의 세 가지 키워드에 대해 알아본다.

 

스스로를 미디어로 정의하라 (9월 23(방송)

각종 광고와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마케팅 비용을 하나도 들이지 않고도 경제적 가치를 창출해내는 사람들이 있다이들의 특징은 바로 스스로를 미디어로 정의한다는 것이다스스로를 미디어로 정의하면 자신의 콘텐츠를 접한 사람들과의 교류가 일어난다그리고 그 과정을 통해서 또 다른 경제효과가 생겨난다스스로 미디어가 되는 5단계 전략에 대해 함께 살펴본다.

 

콘텐츠 확산을 위한 미디어 전략 (9월 24(방송)

미디어로써 영향력을 확장하고 싶다면 월트 디즈니의 미디어 전략에 집중해볼 필요가 있다디즈니는 하나의 콘텐츠가 영화만화책음반테마파크 등 다양한 분야로 퍼져나가는 전략을 사용했다이 전략을 일반적인 OSMU(One Source Multi Use)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월트 디즈니의 전략의 핵심은 OSMU가 아닌 다른 데 있다영향력을 확장하기 위한 월트 디즈니의 전략을 탐구해본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보도자료_EBS비즈니스리뷰플러스_0920_하대석_이사.hwp
이전글
극한직업 - 야식 열전! 밤참을 책임지는 사람들 (9월 18일 밤 9시 5분, EBS1)
다음글
EBS 비즈니스 리뷰 - 조선의 창업가, 정도전 (9월 20일~9월 23일 밤 24시 15분, EBS)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