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BOOKS 신간 보도자료 - ‘새로운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나나랜드 - 사라진 사람들을 찾아서>  
작성일 2022-12-28 조회수 882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BOOKS 신간 보도자료

  


EBS 꿈틀동화 2


<나나랜드>


사라진 사람들을 찾아서








전현정 ∣∎그림이경석

판형: 152225mm

면수: 148p

가격: 13,000

출판일: 2022년 12월 26

대상 독자초등 중·고학년

출판사: EBS BOOKS

ISBN: 978-89-547-7245-7 73810



>>> 줄거리

 

아시아 유소년 육상 대회가 열리던 날육상계의 샛별 김요한이 사라진다요한이와 같은 반 짝인 미도는 요한이가 없어진 게 단순히 운동하기 싫어서 어디 숨어 있는 거라며대수롭지 않게 여긴다하지만 매일 접속하여 놀던 가상 세계나나랜드에서 탐정 일을 하면서 요한이의 소식을 듣게 되는데아마도 요한이가 나나랜드에 숨어 있을 거라는 이야기다.

사실 미도는 사라진 오빠를 찾을 목적으로 탐정 일을 시작했다그런데 요한이를 찾아야 오빠를 찾기 위한 방도가 마련된다니미도는 요한이를 찾기 위해 나나랜드 구석구석을 돌아다닌다요한이가 좋아했던 것을 떠올리고비슷한 아바타를 보면 쫓아가 보기도 하는데 요한이를 찾는 일은 좀처럼 쉽지 않다.

한편미도는 오빠가 기억의 도서관에 있을 거라고 예상한다하지만 일주일 뒤에 기억의 도서관이 폐쇄될 예정이라 그 전에 그곳에 도달해야 한다그러기 위해선 먼저 기억의 도서관까지 타고 갈 무중력 바이크가 있어야 하는데요한이를 찾아야 바이크를 살 코인이 충전된다미도는 일주일 안에 요한이를 찾고무중력 바이크를 타고 오빠를 찾으러 갈 수 있을까?

 

   

>>> 출판사 리뷰

 

<EBS꿈틀동화두 번째 가상 세계 이야기

새로운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나를 기억해 주는 친구가 단 한 명만 있어도 살아갈 의미가 있다.”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여 재미를 추구하는 동화 <EBS꿈틀동화>에서 첫 번째 권 말총 말고 말사탕에 이어 두 번째 권 나나랜드를 출간하였다가상 세계를 배경으로 한 게임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앞으로는 현실과 가상 세계를 더욱 잘 넘나들며 살아갈 것이기에 기획된 동화로서말총 말고 말사탕에서는 가상 세계도 현실 못지않게 질서가 필요하다는 걸 강조했다면나나랜드에서는 가상 세계를 현실 세계의 또 다른 도피처로 설정하였다.

살아가면서 피하고 싶은 순간은 누구에게나 찾아온다사회에 적응하지 못해 따돌림을 받거나하기 싫은 일을 누군가의 강요에 의해 억지로 해야 한다거나혼자 어디론가 훌쩍 떠나 버리고 싶을 때 나나랜드는 그들을 위한 제2의 공간이다.

떠오르는 육상 선수로 주목받고 있지만 정작 달리기를 싫어하는 요한이와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는 영재뉴스를 진행하던 앵커붕어빵을 파는 트럭 아저씨 등 주변 사람들이 어느 날 갑자기 하나둘 사라지기 시작한다하지만 알고 보니 이들은 실종된 게 아니라나나랜드 안에 숨어 지내고 있었던 것숨는 사람이 있으면 반대로 찾으러 다니는 사람이 있기 마련주인공 미도가 탐정이 되어 이들을 찾으러 나나랜드 구석구석을 다니기 시작한다.

사라진 사람들의 이유는 각각 달라도 다른 누군가에게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은 같다이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들은 원래 자리로 돌아올 것이다나를 기억해 주는 사람과 소통하며원래 알고 있던 자신의 모습과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내 모습은 얼마나 다른지또 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 깨닫게 해 주는 곳나나랜드로 여행을 떠나 보자.


누구든지 나나랜드에서 원하는 모습으로 바꿔 보세요

끝도 없는 상상력에 빠져드는 한 편의 영화 같은 SF 판타지 동화

 

장갑과 고글을 쓰고 클릭을 하는 순간실제 몸은 투명해지고 나나랜드로 들어가 또 다른 내가 된다이곳에서는 현실과 달리 자신의 모습 그대로가 아닌아바타가 되어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

아토피 때문에 여름에도 항상 긴팔을 입고외모도 평범하고성적도 별로인 주인공 미도는 나나랜드 안에서만큼은 멋진 아바타로 변신한다게다가 공부도 못하고 인기도 없는 자신이 명탐정의 요건을 갖추었다는 말에 한없이 들뜬다하지만 기쁨도 잠시탐정이 되어 나나랜드에 숨어 있는 사람을 찾는 미션에 성공해야 자신이 원하는 코인을 받을 수 있는데나나랜드 안에서는 미도처럼 현실과 다른 전혀 새로운 모습의 아바타로 변한 사람들이 많아서 미션을 성공하기란 완성된 그림을 알 수 없는 퍼즐을 맞추는 것만큼 어렵다.

자신의 기억을 팔면 코인을 얻을 수 있고그 코인으로 원하는 걸 살 수 있는 이곳에서는 무서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기억을 다 팔고 나면 좀비 같은 아바타헥사가 되어 나나랜드 안에서 하나의 노동력으로 기계처럼 일을 하게 된다헥사들이 멋지게 가꿔 놓은 나나랜드 안에는 각종 희한한 랜드가 존재한다잠수복과 오리발을 끼지 않아도 저절로 몸에 기포가 생성되어 헤엄을 칠 수 있는 아쿠아랜드온갖 먹을 걸로 만들어져 있어서 지나가다 아무거나 뜯어 먹어도 되는 푸드랜드 등 현란한 볼거리와 상상력 가득한 공간이 줄줄이 나온다.

실제인 듯 실제가 아닌 마법 같은 가상 세계 나나랜드에서 A부터 Z까지 오묘한 구역을 돌아다니다 보면 어렴풋한 미래의 세계가 좀 더 또렷하게 머릿속에 그려질 것이다.

   

인공지능(AI) 로봇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지금보다 더 화려하고 매력적인 세상을 예측해 본다

 

기억 데이터를 초기화해도 감정을 느끼는 로봇이 있다면 어떨까그렇다면 사람 친구처럼 로봇도 친구가 될 수 있을까나나랜드의 처음과 끝은 이 질문으로 둘러싸여 있다.

현실에서 자신을 버린 주인의 마음을 알고 싶은 다알은 나나랜드에서 탐정이 된다내비게이션 같은 말투와 표정 없는 얼굴항상 계산기처럼 정확하게 따지는 다알에게 미도는 거리감을 느낀다하지만 미도는 다알과 함께 탐정 일을 하면서 어느새 마음이 통하는 걸 느끼고서로에게 가장 위로를 많이 해 주는 사이가 된다.

친구라고 했던 말 취소해도 돼나는 인간이 아니니까.”

마음이 통하면 친구지같은 사람끼리도 마음이 안 통하는 사이가 얼마나 많은데.

너하고 나는 마음이 통하니까 우린 친구 맞아.”

 

지금은 있을 수 없지만미래의 어느 날 존재할 법한 나나랜드 같은 세상에서는 상상해 볼 만한 이야기다나와 진짜 친구처럼 마음을 나누는 AI로봇이 있다면 언제든지 사람 못지않은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다는 말인가나나랜드는 이런 의문에 대한 대답을 스스로 찾아보는 동화이다.

 

>>> 목차

요한이는 어디에?

나나랜드 탐정 미도

기억 잃은 헥사들

고래 소년

기억의 도서관

오 소장의 편지

누가 요한이일까?

다알의 비밀

  

>>> 작가 소개

 

글 전현정

대학에서 집 짓는 법을 배웠고엄마가 되어서는 동화책 읽는 재미에 푹 빠져 글 짓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으랏차차 뚱보 클럽으로 제19회 황금도깨비상을 받았고, 2017년 남극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남극 세종 과학 기지와 남극 특별 보호 구역을 방문하여 체험했습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 여기서 기다리고 있을게요》 《한밤의 철새 통신》 《열매 하나》 《헬로 오지니》 《이혜리와 리혜리》 《엄마 관찰 사전》 등이 있습니다.

 

그림 이경석

재미난 그림으로 세상을 좀 더 유쾌하게 만들고 싶어 하는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여러 만화를 잡지에 연재했으며어린이 책 그림 작업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그린 만화책으로 전원교향곡 좀비의 시간 을식이는 재수 없어 등이 있고그 외 그린 책으로 어쨌든 이게 바로 전설의 권법 마트 사장 구드래곤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읽자마자 수수께끼 왕 과학이 BOOM! 시리즈 엄마, e스포츠 좀 할게요! 임진왜란 땅과 바다의 이야기 한밤의 철새 통신 등이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나나랜드_보도자료.hwp 첨부파일나나랜드_표지_입체.jpg 첨부파일나나랜드_표지.jpg 첨부파일나나랜드_상세페이지.jpg
이전글
스페이스 공감 - 2022 올해의 헬로루키 네모공감 LIVE (12월 30일 밤 11시 55분, EBS1)
다음글
<미디어 리터러시 증진을 위한 공영방송 역할 모색> 세미나 성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