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다양한 색채감을 표현하는 타악기 연주자심선민,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 출연 (6월 30일 오전 11시, EBS FM)  
작성일 2021-06-28 조회수 144
프로그램 정보 클래식 클래식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6-30

다양한 색채감을 표현하는타악기 연주자 심선민

EBS 라디오<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에 출연

 

*방송일시 : 2021년 6월 30일 (오전 11, EBS FM

 

유쾌하고 열정적인 바리톤 정경이 진행하는 EBS라디오<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연출 정정화박정보)은 누구나 듣고 즐기는 클래식음악 프로그램이다클래식음악에 관심은 있지만낯설어서 쉽게 다가서지 못했던 일반 청취자들이 편안하게 듣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다양한 방식으로 클래식음악을 소개하고 있다.

 

<수요초대석>은 클래식계 명사들이무대에 오르기 전에 머무는 분장실을 들여다보는 것 같은 시간으로 꾸며지고 있다그 어디서도 만나지 못했던 음악가들의 솔직한 모습에 청취자들은 큰 매력을 느끼고 있으며 클래식에 대한 호감도 역시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6월 30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아름다운 타악기 연주자 심선민이 출연한다.

 

다양한 색채감을 가진 연주자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타악기 연주자 심선민은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라는 기록을 여러 차례 갱신했다한국인 최초로 폴란드 국제현대음악 콩쿠르 솔로부문 1위 및 전체부문 대상 수상했고슈투트가르트 국제 마림바 콩쿠르에서도 한국인으로는 첫 수상을 했다타악기 솔로와 마림바 솔로현대음악 솔로 및 앙상블 등 여러 분야에서 각종 국제 콩쿠르를 석권하며 유럽 음악계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선화예술고등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 후 유학을 떠난 심선민은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음대 대학원과 최고연주자과정을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했다.

 

그 후 독일스위스프랑스스페인영국중국일본제주 국제페스티벌 등 20여 개 국에서 다양한 페스티벌과 공연 초청 독주회 등으로 솔리스트로서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고독일 슈투트가르트 챔버코트부스 필하모니, KBS교향악단코리안심포니 등과의 많은 무대에서의 협연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2년에 서울모던앙상블을 창단한 심선민은 국내외 작곡가들과 소통하며 새로움을 창조해나가는 현대음악 발전에 선두역할을 하고 있다.


국립 강원대학교 음악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심선민은 중국독일 등 국내외 음악대학 및 국제 페스티벌 초청 마스터클래스국제 콩쿨 심사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한국음악계를 이끌어나가고 있다.

 

6월 30일 수요일 오전 11시 EBS라디오 <정경의 클래식클래식>에 출연하는 심선민는 타악기 연주자로 활동하게 된 에피소드와 함께 독일에서 연주 활동을 이어가던 시절에 있었던 일 등을 진솔하게 들려주고평소 특별히 아끼는 자신의 연주곡을 소개할 예정이다또한 앞으로의 계획과 마음에 품고 있는 꿈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주는 시간을 마련하게 된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방송되는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누구나 편안하게 듣고 클래식음악에 빠져들 수 있게 하는 클래식 입문 프로그램으로듣기만 해도 평화로움을 느끼게 하는 아름다운 클래식음악을 선곡해서 들려주고 있다.

 

30일 이후로는 소프라노 박미자 (서울대 교수), 플루티스트 조성현 (연세대 교수), 클라리네스트 조인혁 (한양대 교수), 피아니스트 박종화 (서울대 교수), 방송인 황인용(카메라타 대표), 바리톤 최종우(한세대 교수), 피아니스트 임현정 등 한국을 빛내고 있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바리톤 정경이 DJ를 맡고 있는 EBS 라디오 <정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매일 오전 11, EBS FM(수도권 기준 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반디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 (관련 사진 별첨)

첨부파일 첨부파일[210628]_다양한_색채감을_표현하는_타악기_연주자_심선민,_EBS_'정_경의_클래식_클래식'_출연_(6월_30일_오전_11시,_EBS_FM).hwp 첨부파일[210628]_다양한_색채감을_표현하는_타악기_연주자_심선민,_EBS_'정_경의_클래식_클래식'_출연_(6월_30일_오전_11시,_EBS_FM).jpg
이전글
귀여움 끝판왕 펭수 베이비 버전 이모티콘 '베이비 펭수의 일상' 출시
다음글
EIDF2021 관객심사단 모집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