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하와이에서 온 꾸러기 손주들의 본격 한국 생활! - 왔다! 내 손주 - 하와이 작은 마을에서 온 꾸러기 두 손주 2  
작성일 2023-11-17 조회수 633
프로그램 정보 왔다! 내 손주홈페이지 방송일자 2023-11-19

왔다내 손주

하와이 작은 마을에서 온 꾸러기 두 손주 2






 

조손 공감 리얼리티 EBS <왔다내 손주>. 두 번째 주인공인하와이 작은 마을의 꾸러기 두 손주카이와 릴리 남매’. 이번 주 방송되는 2부에서는 하와이에서 온 손주들과 할머니할아버지의 본격적인 한국 생활이 시작된다무려 8시간의 비행을 거쳐드디어 엄마의 고향 한국에 도착한 아이들을 반갑게 맞이한 할아버지 박천일 씨와 할머니 김정희 씨아이들을 위해 그동안 준비한 것들이 가득하다는 데카이가 오매불망 잊지 못했다는 특별한 식사부터한국인의 기상을 깨워줄 재미있는 활동까지과연 할머니할아버지가 준비한 여행에 대한 꾸러기 두 손주의 반응은?


한편카이는 하와이에서 모은 용돈으로 깜짝 선물을 준비해 할머니할아버지는 물론 현장의 제작진들까지 감동시켰다는 후문그리고 어김없이 다가온 이별의 시간하루하루 애틋한 정을 쌓아온 손주들과 할머니할아버지는 결국 눈물을 보이고 말았다는데... 짧은 시간 동안 훌쩍 성장한 하와이 꾸러기 손주들의 때론 신나고때론 감동적인 두 번째 이야기를 만나본다.

 

방송일시 : 2023년 11월 19일 (오전 10시 30, EBS1

 

첩보 작전을 펼쳐라좌충우돌 손주 육아기

2년 만에 한국에 온 카이가 한국에서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일까무려 3살 때 먹었던 그 맛에 빠져 하와이에서도 내내 ‘OOO 앓이를 했다는 카이덕분에 한국에서의 첫날은 그 인생 음식으로 시작한다곧이어 다 같이 놀이터에 가고 싶다는 카이의 소원에 호기롭게 나선 가족들그러나 금세 예상하지 못한 난관에 부딪히고 마는데... 할머니할아버지는 무사히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

 

한편할머니할아버지 덕분에 3살 릴리는 한식의 세계에 빠졌다눈을 뗄 수 없는 귀여운 먹방부터 귀여운 병아리색 도복을 입고 무도인으로 변신까지조부모의 사랑에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는 손주들그런데 갑자기 카이가 할아버지의 눈길도 피한 채 할머니에게 무언가를 부탁하는데...? 수상한 손주와 조부모의 첩보 작전을 방불케 하는 눈치 싸움과연 이들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조부모를 가슴 찡하게 만든 카이의 깜짝 선물?

손주들에게는 할아버지할머니의 마음이 항상 열린 문덕분에 지갑도 활짝 열렸다?! 오랜만에 선물을 사주고 싶은 마음에 장난감 코너로 향한 할머니할아버지와 아이들그런데 여러 개 장난감을 사달라고 할 것 같다는 조부모의 예상과 달리 카이와 릴리는 장난감을 딱 한 개만 고르는데... 뿐만 아니라 먼 해외에 살아 생일 한 번 제대로 챙겨주지 못한 게 아쉬워 준비한 깜짝 생일 파티에서도 오히려 가슴 찡한 감동을 받은 건 할머니할아버지였다는데... 조부모의 눈시울을 붉게 만든 카이의 행동은 무엇이었을까떼 한 번 쓰지 않고 끝난 깔끔한 쇼핑의 숨겨진 비결을 파헤치고한국에 계신 조부모를 생각하며 고사리 손으로 준비한 카이의 기특한 이야기도 펼쳐진다.


헤어짐을 앞두고손주들과의 마지막 하루

어린 시절의 추억이 가득한 장소들을 카이릴리 남매와 함께 걸으며 감회가 새로운 엄마 정은 씨.

고등학생 때 유학을 떠난 후 무려 10여 년 만에 친정아버지와 단둘만의 시간을 갖는다도란도란 속마음을 꺼내다 보니 먹먹해지는 마음에아버지는 가만히 딸의 손을 잡아보는데... 그리움으로 쌓인 아버지의 눈물에는 어떤 속 깊은 이야기들이 담겨 있었을까?

 

어느덧 찾아온 헤어짐의 시간 앞에 마음이 무거워진 가족들하와이로 돌아갈 짐을 싸는 손주와 딸을 바라보던 할머니는 멀면 보고 싶고가까우면 피곤한 손주들이라며 농담을 툭 던진다그러나 2년 전과 달리 이제는 헤어짐을 인지하는 카이넌지시 건넨 카이의 한마디에 가족들은 다가온 이별을 실감하고 마는데... 보는 이마저 눈시울을 붉히게 만들었던 큰 손주 카이의 속마음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글로벌 조손 공감 리얼리티 <왔다내 손주두 번째 이야기. <하와이 작은 마을에서 온 꾸러기 두 손주두 번째 편은 오는 11월 19(오전 10시 30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EBS 철학 대기획 

<강신주의 장자수업>

삶에 대한 지독한 물음이 들 때 장자를 만나라!


매주 월~목 밤 12시 EBS1


external_image

첨부파일 첨부파일[231117]_왔다!_내_손주_-_하와이_작은_마을에서_온_꾸러기_두_손주_2_(11월_19일_오전_10시_30분,_EBS1).hwp 첨부파일왔다_내_손주_스틸.zip
이전글
“일과 관계는 결국 말과 글이다” - ‘문서의 신’ 백승권 대표 신간 2030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 클래스 <오피스 문해력>
다음글
"리오넬 메시는 엘리트가 아니다!" 그럼 누가 엘리트일까?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