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스페이스 공감 -ADOY, 2년 만에 다시 찾은 공감에서 낭만적인 무대 선보여 (10월 8일 밤 11시 55분, EBS1)  
작성일 2021-10-06 조회수 7748
프로그램 정보 EBS 스페이스 공감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10-08

EBS 스페이스 공감

우리가 사랑하는 이유 - ADOY >

 

- ADOY, 2년 만에 다시 찾은 <공감>에서 낭만적인 무대 선보여

- ‘대한민국에서 밴드를 지속한다는 것?’ ADOY의 진솔한 속내 인터뷰


오는 8일 밤 11시 55분 EBS <스페이스 공감>에서 우리가 사랑하는 이유 - ADOY > 편이 방송된다독보적 감성의 ‘ADOY’는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국내외 많은 사랑을 받는 신스팝 밴드이들은 2년 만에 찾은 <스페이스 공감무대에서 그간의 대표곡 'Grace', 'San Francisco'와 최근 발표한 새 앨범 her의 수록곡을 노래한다.

 

더불어 이번 방송에서는 글로벌 밴드가 되기까지 대한민국에서 밴드를 지속한다는 것에 대한 ADOY의 진솔한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이다또한, “가장 기억에 남는 팬?”, “멤버들과 싸울 때가 있나요?” 등 SNS를 통해 사전에 받은 팬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갖는다.

 

방송일시 : 2021년 10월 8일 (밤 11시 55, EBS1

  

ADOY, 그들을 사랑하는 이유


ADOY는 오랜 시간 인디 씬에서 활약하던 베테랑들이 모여 결성된 밴드다. ‘이스턴 사이드 킥의 오주환(보컬·기타), ‘적적해서 그런지의 박근창(드럼), '프롬 디 에어포트'의 지(ZEE·신시사이저), '트램폴린'의 정다영(베이스)은 스스로를 커머셜 인디로 규정한다인디 밴드로서의 색깔을 유지하며 대중성 있는 음악을 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그리고 결성 초기 통장의 잔고가 0원이었다는 ADOY는 데뷔 6개월 만에 K인디차트 1, 2019년 제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심사위원특별상 수상 등을 기록하며 인디 밴드로서의 독창성과 대중성 사이의 평형감각을 증명했다.

특히 2018년 영국을 시작으로 일본홍콩필리핀 등 7개국 투어에 성공한 이들은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수많은 팬의 지지를 얻고 있다수많은 밴드가 사라지고 있는 요즘대형 기획사의 지원 없이 맨몸으로 성공을 거둔 ADOY의 전략은 무엇일까?

  

2년 만에 <스페이스 공감>을 찾은 ADOY는 신보 her의 수록곡과 'Greace', 'San Francisco‘ 등의 대표곡으로 안방 1열 콘서트를 준비했다몽환적인 신시사이저의 사운드와 감각적인 무드로 공연장을 가득 채운 이들은 특히 'Don't stop' 무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무관중 공연이 무색할 만큼의 열기를 전할 예정이다그리고 이에 화답하듯 팬들은 영상 메시지를 전해왔다수많은 사람이 ADOY를 사랑하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청춘과 낭만이 가득한 ADOY의 무대는 8일 11시 55분 EBS1 TV <스페이스 공감>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EBS_스페이스_공감]_1008_ADOY_보도자료.hwp
이전글
EBS 부모 - 일곱 살 아들, 게임중독인가요? (10월 8일 오전 9시 40분, EBS1)
다음글
MZ세대 저격 신개념 퀴즈쇼로 전면 개편! <장학퀴즈 – 드림서클> (10월 10일 오전 11시 30분 첫방송,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