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부모 - 화가 나면 옷장에 들어가는 아이가 엄마에게 보내는 시그널은? (7월10일 오전 9시 40분, EBS1)  
작성일 2021-07-08 조회수 8237
프로그램 정보 EBS 부모 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7-10

<여러 육아 고민 상담소 EBS 부모>

 

에너지 넘치는 남자아이 양육법따로 있을까?

화가 나면 옷장에 들어가는 아이가 엄마에게 보내는 시그널은?

 

방송일시: 2021년 7월 9(오전 9시 40, EBS1 방송

2021년 7월 10(밤 9시 10, EBS2 재방송

 

좌충우돌 삼 형제!

남자아이 육아법따로 있나요?

 

집안 곳곳에서 들리는 괴성울음하원과 동시에 종일 집안을 누비며 뛰어다니는 오늘의 주인공. 5살 쌍둥이남자아이들이라 에너지가 흘러넘쳐 감당이 안 된다는 엄마의 이야기다그런데 쌍둥이 둘이 끝이 아니다!? 한창 뛰어다닐 나이! 3살 막내까지놀고 싶은 것이 다르고원하는 것도 다른 머스마 3형제’ 때문에 엄마는 몸이 하나로 부족할 지경이라는데잠잠하다가도 첫째가 울어서 달래고 뒤돌면 둘째가 울고셋째가 울고아이들의 무한 다툼과 울음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엄마는 한숨만 늘어가는데... 에너지 넘치는 남자아이 셋어떻게 키워야 할까남자아이를 위한 양육방법이 따로 있을까?

 

화가 나면 옷장으로 들어가는 아이

 

유독 화를 참지 못하는 아이바로 첫째다쌍둥이 동생과의 다툼에 화가 나면 목 놓아 울기는 기본떼쓰고 때리기까지둘째셋째와 달리 첫째는 쉽게 달래지지도 않아 애가 타는 엄마아무리 물어도 화내는 이유를 말하지 않던 첫째는 결국 옷장으로 들어가고야 마는데화가 난 첫째를 달래다 지친 엄마의 시선이 둘째셋째에게 향하자 다시 열리는 문아이는 스스로 문 여닫기를 반복한다!? 아이는 엄마에게 어떤 시그널을 보내고 있을까?

   

삼 형제에게 말하지 못했던

엄마의 고백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삼 형제에게 말하지 못한 엄마의 고민바로 부부의 이혼이다엄마와 아빠의 헤어짐을 5살 아이들에게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나이에 이야기해야 할까숱한 밤을 새워 고민하던 엄마는 아이들에게 이혼가정을 설명하기 위해 동화책을 읽어주기로 했다열심히 듣던 쌍둥이가 꺼낸 말에 엄마는 가슴이 무너지는데... 엄마는 모르고 아이들은 알았던 것! 7월 9일 금요일 오전 9시 40분 EBS <여러 육아 고민 상담소 – EBS 부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EBS부모_15회_보도자료.hwp 첨부파일스틸_7.jpg
이전글
EBS 다큐프라임 <아이> 3부작 (7월 12일~14일 밤 9시 50분, EBS1)
다음글
다문화 고부열전 - 엄마가 되어주세요 (7월 9일 저녁 7시 5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