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품격있는 국내 강연 문화 조성과 상호 콘텐츠 교류 협력 위한 EBS-한국강사신문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3-12-12 조회수 565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 한국강사신문,

품격있는 국내 강연 문화 조성과 상호 콘텐츠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12. 12. 한국강사신문과 업무협약 체결

국내 강연 문화 조성과 상호 콘텐츠 교류 협력 등

- EBS 김유열 사장한국강사신문 한상형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참석



EBS와 한국강사신문이 국내 강연 문화 조성과 상호 콘텐츠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EBS 김유열 사장,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대표)



12(고양시 EBS 본사에서, EBS(사장 김유열)와 한국강사신문(대표 한상형)이 국내 강연 문화 조성과 상호 콘텐츠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EBS 김유열 사장과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대표 등 총 10여명의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EBS와 한국강사신문은 국내 강연 문화 조성과 상호 콘텐츠 교류 협력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상호 협력 방안을 추진하는 데 합의했다. EBS는 교육방송공사로써 보유한 역량과 콘텐츠를 바탕으로 KCA의 임직원 교육 혁신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강연 및 강사 관련 상호 콘텐츠 교류각 사의 플랫폼을 통한 홍보 협력명강연과 명강사 추천 및 발굴잠재력 있는 신인 강사 발굴을 위한 협력기타 국내 강연 문화 발전을 위한 공동 사업 모색 등이다

 

EBS 김유열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강사신문과 EBS가 대한민국 평생교육에 기여하고 품격 있는 강연문화 조성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더불어 EBS와 한국강사신문 두 기관의 협력으로 다양한 사업 추진의 발판이 되기를 희망하고 기원합니다.”라고 밝혔다.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대표는 가정에서의 자녀 교육학교에서의 인성교육사회에서의 성인교육은퇴한 이후 인생 후반기 교육까지 EBS가 전 국민의 평생학교가 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EBS와 한국강사신문 두 기관이 협업하여 콘텐츠사업과 온라인사업을 비롯해 대한민국 교육 전반에 품격 있는 강연 문화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EBS는 학교교육의 보완과 국민의 평생교육 추구민주적 교육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교육전문공영방송사다초중고 학교 교육은 물론 공인중개사공무원컴퓨터활용능력자격증 등 취업과 평생교육을 위한 다양한 방송과 강좌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를 하고 있다특히, <다큐프라임>, <지식채널e>, <위대한 수업그레이트 마인즈>, <자이언트 펭TV>등 새롭고 혁신적인 교육 콘텐츠를 끊임없이 기획·제작해 오고 있으며올해에는 전국민의 평생학교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EBS 평생학교>, <다큐멘터리 K>, <곰끼와 처음 수학등 16개의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기존 편성 시간의 30퍼센트 이상을 탈바꿈하는 대대적인 편성 혁신을 단행했다.

 

한국강사신문은 강사는 스승이라는 생각에서 2016년 5월 15일 스승의 날에 창간한 인터넷신문사다강의 취재강사 인터뷰강사 칼럼신간소개북세미나 등을 소개하는 강사 ’ 전문 언론사다대한민국 포털사이트 네이버다음구글네이트 5곳 모두에 기사를 송출하고 있으며월 100만 명 이상이 한국강사신문을 방문하고 있다특히 한국강사신문 강사추천사업부 한국강사에이전시를 통해 강사의 브랜딩을 돕고기관에 강사를 추천하고 있다.

 



. (관련 사진 별첨)


첨부파일 첨부파일[231212]_품격있는_국내_강연_문화_조성과_상호_콘텐츠_교류_협력_위한_EBS-한국강사신문_업무협약_체결.hwp 첨부파일EBS와_한국강사신문_관계자들이_업무협약을_체결하고_사진_촬영을_하고_있다._.jpg 첨부파일EBS와_한국강사신문_업무협약_체결_(좌측부터_EBS_김유열_사장,_한국강사신문_한상형_대표).jpg
이전글
[클래스 업 UP! 교실을 깨워라] 수학에 흥미를 더하는 보드게임 수업 (12월 14일 밤 10시 45분, EBS1)
다음글
EBS 초등온, ‘서울대 교수가 답하는 올바른 자녀 교육’ 콘텐츠 신규 오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