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최고의 순간을 기록하다! <빅데이> 첫방송 - 청년, 내일은 나빌레라 (10월 14일 오후 11시 05, EBS1)  
작성일 2021-10-13 조회수 7266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2021-10-14

 최고의 순간을 기록하다! <빅데이>

 청년내일은 나빌레라 



*방송일시 : 2021년 10월 14일 (밤 11시 05, EBS 1TV






청년들의 희망찬 창업 도전기!


오는 14() 밤 11시 05분 EBS 1TV <빅데이>에서는 청년내일은 나빌레라가 방송된다.

 

코로나19 충격이 길어지면서 자영업자들 얼굴에 그늘이 더 깊어지고 있다매출액 감소대출상환 부담 등의 이유로 많은 이들이 폐업을 선택하는 상황그런데 이러한 현실 앞에서도 창업에 도전한 청년들이 있다그들은 왜 엄혹한 시기에 장사를 선택했을까.

 

 재활용이 아닌 새활용버려진 천을 디자인하는 27살 유수정 씨

27살 유수정 씨는 서울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고향 광주로 내려갔다광고 전공을 살려 취직했지만 그 일은 그녀를 설레게 하지 못했다퇴사 이후 우연한 기회에 재봉틀을 배우면서 그녀의 가슴이 뛰기 시작했다버려지는 자투리 원단에서 아름다운 무늬를 찾아내고 이를 다시 새롭게 디자인하는 과정, ‘업사이클링 패브릭 가방을 만드는 일에 매료됐다어디에 가게를 차릴까상가 임대료가 큰 고민이었던 그녀는 최근 낙후되며 빈집이 늘어난 충장로 5가 패션 거리를 선택했다비록 7평짜리 소박한 가게지만 그녀 스스로를 새활용꾼으로 소개하며 큰 꿈을 꾸고 있는데개업을 앞둔 그녀의 숨 가쁜 일상을 담아낸다.

 

 2030세대 겨냥한 젊은 막걸리를 빚는 29살 부경철 씨

증조할머니가 술을 내리는 날에는 늘 귀한 손님이 찾아왔어요.” 제주 토박이 29살 부경철 씨는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가양주에 가족의 추억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그런데 증조할머니가 세상을 떠나면서 가양주 문화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늘 안타까워했다더 늦기 전에 그 술맛을 재현하고 싶다는데경철 씨는 요즘 2030세대를 겨냥한 스파클링 막걸리를 만든다술맛을 높이기 위해 일주일에 두 번씩 서울에 올라와 술 공부도 한다서귀포 신도리에 700평 규모의 양조장도 드디어 갖췄다생애 처음 그만의 공간에서 빚은 술맛은 어떤 평가를 받을까새벽부터 밤늦은 시각까지 잠도 잊은 채 술을 빚고 있는 그의 고단한 여정을 따라가 본다.

 

 자신의 스타일을 반영해 빈티지 케이크를 만드는 29살 정연경 씨

올해 29살 정연경 씨는 경기도 분당에서 빈티지 케이크’ 창업을 앞두고 있다그녀는 70년대 스타일인 빈티지 색감에 끌려 케이크를 만들게 됐다고 말한다그녀의 시그니처 컬러는 주황색촌스러우면서도 세련된 게 매력이라고그래서 가게 외관도 조명도 주황색으로 꾸며 놓았다그녀는 케이크를 만들 때마다 내 새끼’ 같다며 행복한 표정을 짓는다그런 마음을 담아 사람들에게 행복을 선물하고 싶다는데. ‘창업은 나를 찾는 길이라며 케이크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싶다는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오는 14일 밤 11시 5분 첫 방송을 앞둔 EBS 1TV 최고의 순간을 기록하다! <빅데이>는 코로나19 시국에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아이템을 세상에 처음 선보이는 이 시대 청년들의 희망찬 창업 도전기를 카운트다운 해본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끝.


첨부파일 첨부파일EBS_빅데이_보도자료_1부.hwp 첨부파일재활용이_아닌_새활용!_버려진_천을_디자인하는_27살_유수정_씨.jpg 첨부파일자신의_스타일을_반영해_‘빈티지_케이크’를_만드는_29살_정연경_씨.jpg 첨부파일2030세대_겨냥한_‘젊은_막걸리’를_빚는_29살_부경철_씨.jpg
이전글
EBS가 새롭게 선보이는 휴먼 다큐 <그곳에 사람이 있다>첫방송! (10월 14일 밤 9시 50분, EBS1)
다음글
지식채널e <코 묻은 돈> -2021년어린이의 주머니사정은 안녕한가요?(10월12일,19일화요일밤12시30분,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