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국민정책제안 '내가 만드는 EBS' 공모전 진행  
작성일 2021-07-14 조회수 196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새로운 EBS의 역할시청자들로부터 본격적으로 제안 받아

국민정책제안 내가 만드는 EBS’ 공모전 진행

 

- 7월 14()부터 8월 6()까지 홈페이지 통해 접수

- 교육공영방송의 사회적 역할 수행을 위해 시청자 의견 적극 수렴

- EBS 수신료의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국민 정책 제안 받아

 

EBS(사장 김명중)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교육공영방송 역할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인식조사와 특집방송을 진행한 것에 이어직접 시청자들로부터 정책을 제안 받는 국민정책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시청자 인식조사특집 방송 이어 국민 제안 적극 청취

 

EBS는 지난 6월 말 창사특집 생방송 ‘EBS에 말한다에서 1,000명의 시청자 인식조사를 진행하고, 100명의 시청자 참여단으로부터 EBS의 현재 역할과 향후 방향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은 바 있다.

 

인식 조사 결과 응답자의 90.9%가 보편적 교육을 책임지는 교육공영방송이 필요하다고 답해, ‘교육공영방송이 우리 사회에 반드시 필요하며 그 역할 또한 확대되어야 함을 보여줬다특히, 20대 이상의 모든 연령대에서 교육공영방송의 필요도가 높게 나타났으며, 40대가 94.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또한, EBS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세부 평가 결과 코로나19 등 사회적 재난 시 학교교육 보완’ 역할을 72%로 잘 하고 있다고 높게 평가했다.

 

뿐만 아니라현행 월 2,500원의 수신료를 유지해야 한다면 EBS에 평균 1,068원이 배분되어야 한다고 밝혀졌다특히 99.4%에 달하는 시청자들이 2,500원의 수신료 중 70원을 배분받고 있는 현재 EBS의 수신료가 더 늘어나야 한다고 답했으며, 73.5%의 시청자들이 2,500원의 수신료 중 1,000원 이상이 EBS에 배분되어야 한다고 응답했다.

 

EBS가 교육공영방송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중기적으로 지향하고 있는 국내 최고 지식교육 콘텐츠 허브라는 목표에 대해서는 시청자의 74.9%가 적절하다고 응답했다특히 20대가 79.2%, 초중고 자녀를 둔 응답자가 80.3%로 적절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시청자에 의한시청자를 위한 정책제안 공모 실시

 

시청자 인식조사와 특집 생방송을 통해 국민들이 바라는 역할을 확인한 EBS는 국내 최고 지식교육 콘텐츠 허브로서 역할을 다하고자본격적으로 국민들로부터 정책을 제안 받는 공모전을 진행한다.

 

EBS는 보다 적극적으로 새로운 사회적 역할과 공적책무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받고이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국민정책제안 내가 만드는 EBS’ 공모전을 7월 14()부터 진행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교육공영방송의 새로운 역할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이번 공모전은 사교육비 절감 및 원격교육 지원 등 학교교육 보완 방안 평생교육시대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제안 시청자 참여 관련 제안 메타버스 등 AI 기술 결합 방송콘텐츠 EBS의 역할과 관련된 모든 정책 제안을 주제로 하며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가는 공익성 창의성 실현 가능성 확장성 적합성을 바탕으로 진행하며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원최우수상 2명에게는 100만원우수상 10명에게는 30만원을 제공한다참가가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시상식은 8월 말 경기도 고양시 EBS 본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며선정된 내 용은 향후 EBS의 공적 책무 강화와 사회적 역할 수행을 위한 정책 설정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7월 14()부터 8월 6(밤 12시까지이며, EBS 홈페이지(http://www.ebs.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2021 EBS 국민정책제안 내가 만드는 EBS’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은 EB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EBS는 수신료 가치를 더욱 높이고 시청자를 위한 교육공영방송으로 거듭나고자 국민 의견 수렴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지속적으로 국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 (관련 이미지 별첨)

첨부파일 첨부파일[210714]_EBS,_국민정책제안_'내가_만드는_EBS'_공모전_진행.hwp 첨부파일2021_EBS_국민정책제안_내가_만드는_EBS_포스터.png
이전글
다시 인생, 죽기 전에 꼭 한번 - 신화 김동완 야구왕 김태균, 세 번째 이야기 (7월 15일 밤 10시 45분, EBS1)
다음글
파란만장 - 농구 레전드 한기범 “유전병 마르판 증후군으로 아버지와 동생 잃었다” (7월 15일 밤 9시 5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