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가족들을 잃은 유기견 율무와 하체 마비견 덕구의 달콤 살벌한 외출  
작성일 2024-01-11 조회수 270
프로그램 정보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홈페이지 방송일자 2024-01-12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율무와 덕구의 달콤 살벌한 외출

 

3년 동안 가락시장에서 떠돌이 생활을 하던 삽살개 율무를 구조한 보호자하지만 극한의 공포에 사로잡혀 사시나무 떨듯 하는 반려견 율무가까워지려는 보호자의 노력에도 곁을 주지 않는 율무와 언제쯤 가까워질 수 있을까보호자는 애틋한 사연을 가진 하체 마비견 덕구도 임시 보호 중이다. 1살 진돗개 덕구는 대형견에게 물려 척추 신경 손상으로 하체가 마비된 상태과연 율무와 덕구는 세상 밖으로 힘찬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을까?

 

*방송일시 : 2024년 1월 12일 (밤 10시 50, EBS1

 

external_image


가락시장 유기견이었던 율무를 구조한 사연, 그리고 그 이후는?

 

가락시장의 화물 트럭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오가며 음식물 쓰레기를 파헤쳐 먹기도 했던 유기견 율무같이 다니던 세 마리의 가족들을 잃고 외톨이 생활을 했다는데...... 이 소식을 들은 보호자는 구조를 결심했고이리저리 잘 피해 다니는 율무를 구조하기까지 무려 한 달의 시간을 보낸 끝에 구조 성공!

하지만 집에 온 율무는 보호자에게 곁을 주지 않고가까이 다가가려 하면 사시나무 떨 듯하며 공포에 질린 눈빛을 보였다고 한다. 9개월의 시간이 지난 지금도 율무는 보호자에게 곁을 내주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밖에 나갈 수가 없다버려진 채 오랜 시간 바깥 생활을 하면서 극복할 수 없는 트라우마가 생긴 걸까?

 

그리고 하체 마비견 덕구를 임시 보호하게 된 이유는?

 

안동에서 대형견에게 물려 하체가 마비된 진돗개 덕구의 치료를 위해 구조돼 도심으로 오게 된 덕구!

구조자의 부탁으로 덕구가 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받는 동안 돌보게 된 보호자이미 굳어버린 덕구의 다리를 고칠 수는 없었다는데.......

덕구가 좋은 곳으로 입양될 때까지 임시 보호를 하기로 결심한 보호자두 다리로 생활하는 1살 덕구와 과거의 트라우마 때문에 두려움에 떠는 율무의 달콤 살벌한 외출설쌤과 함께 나가 보시죠!

 

가락시장 유기견이었던 율무와 하체 마비견 덕구의 이야기는 1월 12일 금요일 밤 10시 50분 EBS 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40111]_세상에_나쁜_개는_없다_율무와_덕구의_달콤살벌한_외출_(1월_12일_밤_10시_50분,_EBS1).hwp 첨부파일세상에_나쁜_개는_없다_율무와_덕구_스틸모음.jpg 첨부파일세상에_나쁜_개는_없다_율무와_덕구_스틸컷.zip
이전글
[위대한 수업] 누적 관객 4억 명, < 태양의 서커스 >의 수장, 다니엘 라마르 '예술이 된 서커스'
다음글
[명의] 또다시 숨을 쉰다, 폐이식 (1월 12일 밤 9시 5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