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다문화 고부열전 - 달콤 살벌한 고부 연습 (6월 25일 저녁 7시 50분, EBS1)  
작성일 2021-06-24 조회수 8323
프로그램 정보 다문화 고부열전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6-25

EBS 1 다문화 고부 열전

<달콤 살벌한 고부 연습>

 

외국인 며느리는 절대 안 돼” vs “어머니께 인정받고 싶어요

 

여행과 유학 등으로 타지 생활에 익숙한 외동아들에게 외국인 며느리는 절대 안 된다고

신신당부해왔던 정경숙 여사(59)! 그런데 어느 날아들이 결혼할 사람이라며 소개해준 며느릿감을 보고 충격을 받고 만다그토록 반대했던 외국인 며느리에심지어 낯설고 먼 나라 이집트에서 온 아가씨였기 때문이 갑작스러운 상황에 그녀는 3개월간 아들 부부를 보지 않겠다고 선언하는데...

 

하지만 자식 이기는 부모가 있을까정 여사는 고민 끝에 소하 씨(33이집트)를 며느리로 받아들이기로 결심하고 집으로 초대한다드디어 고부가 만나는 운명의 날서로를 가족으로 인정하기 위해 마음을 다지고 또 다져보지만정 여사는 며느리의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하고소하 씨 역시 자신을 반대했던 시어머니에게 살갑게 다가서기가 쉽지가 않다.

 

진정한 가족이 되기 위해 여행을 떠나기로 한 두 사람하지만 출발부터 삐끗거린다편안한 힐링 여행을 기대했던 정 여사의 바람과 달리 한시라도 빨리 시어머니와 친해지고 싶은 소하 씨가 내린천 래프팅캠핑설악산 등반 등 거칠고 익사이팅한 강원도 여행을 준비했기 때문설상가상 정 여사가 물 공포증이 심하고캠핑 중 비가 쏟아지며 예상치 못한 난관이 닥치고 마는데... 과연 동상이몽 고부 여행은 무사히 끝날 수 있을까?

 

EBS 다문화 고부 열전 <달콤 살벌한 고부 연습편에서는 외국인 며느리가 낯선 시어머니와 인정받고 싶은 며느리의 좌충우돌 여행기가 그려진다.

 

 

*방송일시 : 2021년 6월 25(저녁 7시 50, EBS 1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섹션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외국인 며느리는 피하고 싶었던 시어머니

 

타지 생활이 익숙한 외동아들에게 외국인 며느리는 절대 안 된다고 신신당부해왔던 정경숙 여사!

그런 그녀에게 어느 날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전해진다그녀의 당부를 잊은 아들이 낯설고 먼 나라

이집트 아가씨를 며느릿감으로 데려온 것때문에 정 여사는 선뜻 소하 씨를 며느리로 받아들이기

못한다.

 

▶ 힐링 여행이 아니고사서 고생하는 여행이라고?

둘만의 특별한 여행을 준비한 며느리

 

자식 이기는 부모가 있으랴오랜 고민 끝에 결국 소하 씨를 며느리로 받아들이기로 한 정 여사!

어렵게 첫 만남을 가진 후고부는 친해지기 위해 둘만의 여행을 떠나기로 하는데... 하나부터 열까지 서로의 모든 것이 낯선 두 사람은 출발부터 신경전을 벌이고 만다힐링 여행을 꿈꿨던 정 여사의 바람과 달리 소하 씨는 고생길이 훤히 펼쳐질 익사이팅한 여행을 준비했기 때문과연 두 사람의 동상이몽 첫 여행은 무사히 끝날 수 있을까?

 

▶ 달콤 살벌한 고부 연습과연 고부의 앞날은?

 

불편하고 어색할 거라 예상했던 여행하지만 시장에 가면 에누리를 부르는 알뜰한 모습부터 한국 음식도 잘 먹는 복스러운 모습까지 며느리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며 여행의 묘미를 느껴가는 정 여사소하 씨 역시 힘겨운 래프팅과 산행을 함께하며 자신을 살뜰히 챙기고 맞춰주는 시어머니의 모습에 정을 느끼기 시작한다그리고 캠핑의 밤처음으로 서로의 속마음을 듣게 되는데... 과연 고부는 서로를 이해하고 친해질 수 있을까?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다문화고부열전_375회_보도자료_달콤_살벌한_고부_연습.hwp
이전글
스페이스 공감 - ‘바람 같은 날을 살다가’ - 정미조 (6월 25일 밤 12시 5분, EBS1)
다음글
명의 - 설마, 내가 류마티스? (6월 25일 밤 9시 5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