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스페이스 공감 - 무사히 살았습니다 - 아마도 이자람 밴드 (10월 15일 밤 11시 55분, EBS1)  
작성일 2021-10-15 조회수 7360
프로그램 정보 EBS 스페이스 공감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10-15

 

EBS 스페이스 공감

<무사히 살았습니다 - 아마도이자람밴드>

 

- 아마도 당신이 반하게 될 밴드 아마도이자람밴드가 선사하는 뮤직 페스티벌

- 시공간을 초월해 <공감>에 찾아온 특별 게스트는 누구?

오는 15일 밤 1155EBS <스페이스 공감>에서 <무사히 살았습니다 - 아마도이자람밴드> 편이 방송된다.


이날 <스페이스 공감>에서는 가을을 맞이해 안방 1열에서 즐길 수 있는 홈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일상의 정서를 독특하게 그려내는 밴드 아마도이자람밴드가 헤드 라이너로 그 무대를 꾸민다. 2019년부터 쌓아온 아마도이자람밴드의 싱글들은 물론 그들이 들려주는 기묘한 어른들의 동화까지 다채로운 선곡으로 뮤직 페스티벌의 열기를 생생히 전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공연에서는 미국에서부터 시공간을 초월해 온 특별 게스트가 축하 무대를 꾸민다. 시원하고 폭발적인 무대로 페스티벌의 열기를 고조시킨 이들은 누구일까?

 

* 방송일시 : 20211015() 1155, EBS1

 

 

우아하게 또 유머스럽게 아마도이자람밴드

아마도이자람밴드는 2005, 소리꾼 이자람과 장기하와 얼굴들의 기타리스트로도 활약한 이민기의 2인조 구성으로 출발한 인디 밴드다. 그 후 몇 차례 멤버 교체를 거쳐 김정민(베이스), 김온유(드럼)가 합류해 지금의 4인조가 됐다.


아마도이자람밴드는 결성 후 9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낼 만큼 유난히 공백기가 길었다. 그러다 2016년 멤버 김정민, 김온유가 합류한 이후, 앨범 작업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이에 대해 이자람은 그전에는 음악 전공자가 아니라는 핸디캡이 있다고 생각했다. 실용음악을 전공한 두 사람이 합류하며 자신감이 붙었고, 아마도이자람밴드가 확실히 다른 노선에 들어섰다며 현재 아마도이자람밴드의 음악적 자신감을 내비쳤다.

 

 

아마도이자람밴드의 음악은 호방하면서도 거칠고, 우아하면서도 유머러스하다. 간결한 리듬에 묵직한 가사가 어우러지기도 하고, 강렬한 사운드에 반어적 가사를 씌워 돌직구를 날리기도 한다. 유독 진한 음악 색깔 덕분에, 그에 대한 평도 각양각색이다. 누군가는 신선하다고, 누군가는 난해하다고 하는 그들의 음악에는 장르가 없다.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무한한 음악적 가능성을 보여주는 아마도이자람밴드의 음악이 더 기대되는 이유다.

 

 

2021, 다시 만나는 그리운 전설의 무대

아마도이자람밴드의 우아하고 유머러스한 뮤직 페스티벌에는 시공간을 초월한 특별 게스트 아마도조플린밴드가 출연한다. 그들의 정체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싱어 송라이터 중 하나이자 1960년대 말 히피 문화를 대표하던 재니스 조플린의 트리뷰트 밴드.


재니스 조플린은 그 당시 볼 수 없었던 여성 보컬의 폭발적인 창법과 허스키한 목소리로 관객들을 압도했다. 고독과 분노, 절규를 담은 음악으로 많은 명곡과 라이브 무대를 남긴 재니스 조플린. 이날 <공감>에서 펼쳐질 뮤직 페스티벌을 통해 아마도조플린밴드의 자유로운 연주와 강렬한 이자람의 보컬로 재현한 그녀의 레전드 무대를 볼 수 있다.

 

 

연이은 페스티벌 취소 소식의 아쉬움을 달래줄 <무사히 살았습니다 - 아마도이자람밴드> 편은 1015일 금요일 밤 1155, EBS1에서 방송 된다.

 

 

*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EBS_스페이스_공감]_1015_아마도이자람밴드_보도자료.hwp
이전글
바닷가 사람들 - 남해의 진객! 나로도 대삼치잡이
다음글
클래스ⓔ - 권오현 회장의 ‘경영록’ (10월 18일~11월 4일(월~목) 밤 11시 5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