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왔다! 내 손주] 네덜란드 두 손주의 슬기로운 방학 생활 (2월 4일 오전 10시 30분, EBS1)  
작성일 2024-02-01 조회수 136
프로그램 정보 왔다! 내 손주홈페이지 방송일자 2024-02-04

왔다내 손주

네덜란드 두 손주의 슬기로운 방학 생활

 

프랑스부터 카자흐스탄까지 전 세계 한국 다문화 가정의 이야기로 화제를 모은 조손 공감 리얼리티 EBS <왔다내 손주>가 네덜란드를 찾았다아름다운 풍차와 운하의 나라네덜란드의 레이던’ 마을에서 만난 오늘의 손주들새침데기지만예의만큼은 철저하다는 K-장녀 소피아(10)와 애교 만점 개구쟁이 다니엘(7남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네덜란드 아빠 프랑크 브링크(40씨와 한국 엄마 지은주(43씨의 사랑 속에서 보내는 남매의 방학 생활은 어떤 모습일까?

한국과는 다른 네덜란드의 독특한 문화부터 브링크’ 가문 3대가 모이는 민족 명절 크리스마스’ 이벤트까지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나날들이 이번 주 <왔다내 손주>에서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방송일시 : 2024년 2월 4(오전 10시 30, EBS1

 



운하의 도시자전거의 나라!

네덜란드에서 펼쳐지는 색다른 하루


네덜란드의 매력을 소개해 줄 특별 특파원이 떴다! <왔다내 손주최초이자 최연소 특파원 소피아가 빛의 화가 렘브란트가 태어난 곳이자오늘의 손주들이 사는 레이던 마을을 직접 소개한다도심을 가로지르는 아름다운 운하를 중심으로 열린 로컬 시장과 시원한 바람을 가르는 커다란 풍차까지그림 같은 마을에 살고 있는 소피아네 가족그런 마을에 가장 많이 보이는 건 바로 자전거’? 소피아네만 해도 무려 7대나 있을 정도로 네덜란드인들의 못 말리는 자전거 사랑은 독특한 지형에서 시작됐다는데자전거를 타고 둘러보는 아름다운 마을의 풍경과 함께 알차게 마을을 즐기는 아이들의 방학 생활이 하나씩 공개된다.

 

오늘은 아빠가 육아를 독점하는 날?!

파파데이부터 치아 상자까지 네덜란드 문화 전격 분석


학부모가 가장 두려워한다는 방학이 찾아왔다특히 네덜란드의 방학은 한국과 달리 두 달에 한 번꼴심지어 방학 기간에는 학원까지 모두 쉬는 탓에 가정 보육의 부담이 더욱 크다하지만 방학이 두렵지 않은 이유는 파파데이가 있기 때문이라는데?! 일주일에 하루네덜란드 아빠들이 온전히 육아를 전담한다는 파파데이는 어떤 문화일까남매의 아침 식사부터 수학 공부까지 완벽하게 해내는 다정한 네덜란드 아빠의 육아 비법을 전격 공개한다!

한편평화로운 일상을 깨는 다급한 외침이 들려오는 집안과연 소피아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군것질하다가 젖니가 빠져버린 돌발 상황한국이었다면 지붕 위로 훌쩍 던지며 예쁜 새 이를 기도했겠지만네덜란드에서는 다르다자신만의 치아 상자를 갖고 있는 네덜란드 아이들이처럼 한국과 네덜란드가 만난 다문화 가정이기에 경험할 수 있는 낯설고도 색다른 문화는 또 무엇이 있을까?

 

대가족이 모이는 날!

네덜란드의 대표 명절 크리스마스


한국의 명절설날이 있다면네덜란드의 명절에는 크리스마스가 있다과연 네덜란드의 명절은 어떤 모습일까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네덜란드 조부모님 댁으로 향하는 소피아와 다니엘 남매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크리스마스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조부모님 댁에서 네덜란드 전통 식문화를 즐긴다그런데 다 같이 음식을 나눠 먹는 한국과 달리 네덜란드에서는 하우르멋(Gourmet)’을 사용한다는데... 할아버지할머니부터 막내 다니엘까지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하우르멋은 도대체 무엇일까?

드디어 명절을 맞아 아빠 프랑크의 형제들과 소피아다니엘 남매의 사촌들까지 네덜란드 3대손이 한자리에 모였다손주들의 귀여운 특별 공연에 포근한 정을 나누는 시간한국 며느리 덕분에 K-문화와 K-드라마에 눈을 뜬 네덜란드 가족들의 수다가 이어진다그런데아내들의 수다가 이어질수록 남편들의 표정이 점점 어두워지는데... 과연 네덜란드 가족들은 끝까지 화목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까?

 

4년 만에 한국을 찾은 네덜란드 두 손주

16시간의 여정 끝에 감격의 조손 상봉 현장


코로나19로 국경이 잠시 봉쇄되면서 한국 땅을 밟지 못한 지 벌써 4년째엄마 은주 씨는 소피아와 다니엘이 한국을 잊지 않도록 집에서는 한국말 쓰기’ 규칙을 고수한다그러나 시간이 갈수록막내 다니엘은 점점 더 한국어를 어려워하고 있다는데... 이번 기회에 한국어 울렁증을 극복할 수 있을까?

한편걱정 가득한 다니엘과 달리 누나 소피아는 설레는 한국행을 앞두고 특별한 친구를 만난다최근에 한국에 다녀왔다는 친구 새라에게서 꼭 경험해 봐야 한다는 알짜배기 한국 코스를 추천받은 소피아무려 머리를 세 번이나 감겨준다는 한국의 K-뷰티 정보와 10대 소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대형 문구점의 이야기에 두 눈을 반짝인다내친김에 갖고 싶은 물건을 쟁취하는 새라의 필살 기술까지 전수받는데... 16시간의 기나긴 비행 끝에 드디어 한국에 도착한 소피아와 다니엘 남매는 할아버지할머니와 어떤 추억을 만들게 될까?

 

글로벌 조손 공감 리얼리티 EBS <왔다내 손주네덜란드에서 온 러블리 손주들의 좌충우돌 이야기가 오는 2월 4일 오전 10시 30분 E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40201]_왔다_내_손주_네덜란드_두_손주의_슬기로운_방학_생활_(2월_4일_오전_10시_30분,_EBS1).hwp 첨부파일왔다_내_손주_네덜란드_스틸모음.jpg 첨부파일왔다_내_손주_네덜란드_스틸컷.zip
이전글
나사 태양계 홍보대사 폴 윤 교수 신간 <우리가 우주에 가야 하는 이유> 출간!
다음글
[처음 타요 - 씽씽씽] 무려 900kg의 짐을 3m 위로 쑥쑥쑥! 17화 지게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