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건축탐구 집 - 한여름, 숲속의 집 (7월 20일 밤 10시 45분, EBS1)  
작성일 2021-07-19 조회수 317
프로그램 정보 건축탐구 - 집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7-20

건축탐구 집

한여름숲속의 집

 

잣나무 숲을 품은 이국적인 조립식 로그하우스!

- ‘산속에서 살자가 프러포즈남편이 직접 지은 그림 같은 집

 

무더운 여름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숲속의 집에서 매일을 휴가처럼 보내는 사람들이 있다?

EBS 건축탐구 집 <한여름숲속의 집편에서는 건축가 임형남노은주 소장과 함께 자연과 함께 살아가며 여름을 즐기는 집을 찾아가 본다.

 

*방송일시 : 2021년 7월 20일 (밤 10시 45, EBS1

 

잣나무 숲을 품은 이국적인 조립식 로그하우스


강원도 원주고즈넉한 정취의 한 마을에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여주인공스칼렛 오하라가 뛰어나올 것 같은 집이 있다백조 같은 새하얀 외관에 웅장한 포치가 돋보이는 집이 집에는 신재원(65), 임헌순(65) 부부가 살고 있다.

 

40여 년 간 은행에서 감사 업무를 하며 스트레스가 많았던 남편 재원 씨는 20년 전부터 전원생활을 꿈꾸며 땅을 찾았다그러나 도시 생활만 했던 아내를 설득하긴 어려운 일몰래 땅을 사 아내에게 선물하며 편하고 멋있는 집을 짓기로 했다그러던 중 우연히 알게 된 핀란드식 로그하우스온전히 나무로 지어진 이국적인 디자인에 이끌려 바로 집짓기를 시작했다.

 

아내에게 허락을 받으며 바깥일은 온전히 담당하기로 한 남편 재원 씨는 하루가 짧다고 한다손재주 좋은 재원 씨가 직접 만든 연못과 정원부터혼자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아지트까지 있다는데또한 외진 곳이라 부모님을 걱정했던 자녀들마저 지금은 언제나 오고 싶은 집이 되었다는 로그하우스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나와 산속에서 살자가 프러포즈남편이 직접 지은 숲속의 그림 같은 집

 

강원도 평창해발 750m 산속에 그림 같은 하얀 집이 자리하고 있다하얀 외관에 단정한 빨간 지붕을 눌러쓴 이 집에는 귀촌 7년 차 황득준(54), 김정윤(50) 부부가 살고 있다.

 

20대에 결혼하며 프러포즈를 나와 산속에서 살자고 한 남편 득준 씨. 10년 동안 매 여름휴가를 반납하며 전국 각지로 땅을 찾았다남편이 원했던 땅의 조건은 세 가지삼면이 국유림이고물길이 흐르며 아무도 살지 않는 땅포기 직전 기적적으로 나타난 땅에 부부는 여기다!’ 라고 느꼈다고.

 

직접 집을 짓기 위해 건축학교와 현장에서 집짓기를 배운 남편 득준 씨가 집을 지으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바로 기초공사산속에 목조주택을 지을 때의 꿀팁을 공개한다는데과연 무엇일까매일 피서를 즐기는 것 같다는 부부의 집을 방송에서 확인해보자.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210719]_건축탐구_집_-_한여름,_숲속의_집_(7월_20일_밤_10시_45분,_EBS1).hwp
이전글
3000회 특집! 한국기행 - 우린 여름을 살기로 했다 (7월 26일 ~ 7월 30일 밤 9시 30분, EBS1)
다음글
'당신의 노후는 안녕하신가요' 방송 - 이희경의 오천만의 생활경제 (7월 19일 ~ 23일 오후 4시, EBS F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