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쪽방촌 할머니와 갑돌이 (3월 8일 밤 10시 50분, EBS1)  
작성일 2024-03-07 조회수 100
프로그램 정보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홈페이지 방송일자 2024-03-08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쪽방촌 할머니와 갑돌이

 

- 1평 남짓한 쪽방에 사는 할머니와 갑돌이

세상에 교회를 좋아하는 개가 있다?!

 

1평 남짓한 쪽방에서 누구보다 행복하게 지내고 있는 할머니와 갑돌이교회를 좋아하는 갑돌이 때문에 둘은 쪽방촌 유명 인사가 됐다매일 할머니를 교회로 이끄는 건 다름 아닌 갑돌이예배가 시작되면 할머니 무릎으로 올라가서 얌전히 설교를 듣는다.

할머니의 소원은 갑돌이와 오래오래 사는 것하지만어렸을 적 당한 교통사고로 건강이 의심되는 곳이 한 두 가지가 아니라는데... 10살이 넘은 갑돌이는 할머니와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방송일시 : 2024년 3월 8일 (밤 10시 50, EBS1

 



가장 좁은 곳에서 가장 행복한 할머니와 갑돌이

 

제작진이 찾아간 곳은 서울특별시 용산구의 쪽방촌이곳에는 24시간 붙어 다니는 할머니와 반려견 갑돌이가(믹스수컷, 10살 추정있다골목을 비집고 들어가면 나오는 다닥다닥 붙어있는 작은 방들할머니와 갑돌이는 1평 남짓한 이곳쪽방에서 살고 있다남들이 보기에는 비좁을지 몰라도 갑돌이 것만큼은 꽉꽉 채워 놓은 할머니. TV도 없는 방 한 켠에서 할머니와 갑돌이는 서로를 끌어안으며 하루를 보내고, 10년을 보냈다.

 

그러다 할머니를 갑자기 재촉하는 갑돌이할머니는 익숙한 듯 목줄을 챙기는데... 갑돌이가 할머니를 이끄는 곳은 다름 아닌... 교회?! 알고 보니 크리스천이었던 갑돌이보통의 반려견이라면 사람 많은 곳을 싫어할 법도 한데갑돌이는 주일이 아닌 날도 교회에 가자고 보챈다고예배가 시작되면 할머니 무릎으로 쏙 올라가서 설교 말씀을 듣는 기상천외한 개갑돌이갑돌이가 유난히 교회를 좋아하는 이유는 뭘까?!

 

갑돌이와 함께 어느덧 흘러버린 10년의 시간요즘 할머니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라는데... 그때 제작진의 눈에 포착된 무언가심상치 않은 상태에 병원에 가보기로 한다갑돌이의 몸에 이상이라도 생긴 걸까?

 

할머니의 소원은 갑돌이와 오래오래 사는 것과연 갑돌이의 건강 상태는?

 

할머니와 갑돌이를 위해 출동한 설쌤바리바리 싸온 설쌤의 선물이 끝이 없다. 10살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갑돌이의 체력그 비결은 할머니의 끊임없는 산책 덕분갑돌이에 대한 할머니의 정성 어린 보살핌에 감동한 설쌤은 갑돌이의 몸 이곳저곳을 살펴보는데... 과연 갑돌이의 건강 상태는?! 갑돌이와 오래오래 살고 싶은 할머니의 소원은 이뤄질 수 있을까쪽방촌 할머니와 갑돌이의 이야기는 3월 8일 금요일 밤 10시 50분 EBS 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서 공개된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40307]_세상에_나쁜_개는_없다_-_쪽방촌_할머니와_갑돌이_(3월_8일_밤_10시_50분,_EBS1).hwp 첨부파일[240307]_세상에_나쁜_개는_없다_스틸컷.jpg 첨부파일[240307]_세상에_나쁜_개는_없다_스틸모음.zip
이전글
[귀하신 몸] 국내 암 발생률 2위 대장암! 대장암의 씨앗, 대장용종 예방법 (3월 9일 밤 9시 45분, EBS1)
다음글
[명의]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차다면? 심장도 근육이 아프다 심근병증 편 (3월 8일 밤 9시 5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