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극한직업] 뜨끈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 국수! 최고의 맛을 아는 사람들 (3월 2일 저녁 8시 55분, EBS1)  
작성일 2024-03-04 조회수 69
프로그램 정보 극한 직업홈페이지 방송일자 2024-03-02

극한 직업

후루룩 한 그릇국수 열전

 

뜨끈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책임지는 사람들이 있다.

강화도 특산물을 활용한 중식과 강원도 향토 음식 장칼국수부추가 잔뜩 올라간 잔치국수까지!

누군가의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기 위해 정성을 들이고 노력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방송일시 : 2024년 3월 2일 (저녁 8시 55, EBS1

 



강화도 특산물로 만드는 해물 백짬뽕과 고구마튀김 간짜장


누구나 다 아는 익숙한 그 맛짜장면과 짬뽕하지만뻔하디뻔한 중식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계속 시행착오를 겪은 사람이 있다사람들의 눈과 입이 즐거운 건 기본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강화도 특산물을 사용하고 있다는데...

약쑥으로 만든 초록색 면발겨울에 잡히는 잔 새우로 육수를 내 시원함을 자랑하는 짬뽕 국물그리고 고구마튀김을 얹어 건강한 단맛과 바삭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짜장면까지최고의 맛을 위해 매일 뜨거운 불 앞에서 인고의 시간을 견뎌내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영양 듬뿍 순두부·양미리 장칼국수


칼국수에 고추장 또는 된장을 양념으로 넣어 끓인 강원도의 향토 음식장칼국수맛과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장칼국수에 순두부와 양미리를 넣어주는 곳이 있다.

고소하고 포슬포슬한 식감을 자랑하는 순두부와 겨울 별미양미리를 넣은 장칼국수특히 양미리 장칼국수는 비린 맛이 없어 손님들의 반응이 좋다는데... 손님들을 위해 날마다 7가지 반찬을 준비할 뿐만 아니라쫄깃한 식감을 위해 족타 기법으로 면을 뽑고 있는 이곳푸짐한 양의 얼큰한 장칼국수를 만드는 모자(母子)의 식당으로 가본다.

 

산더미 부추 잔치국수


균형 잡힌 영양소와 아삭한 식감을 위해 싱싱한 부추겉절이를 산더미처럼 올려준다는 잔치국수 가게번거롭지만 부추겉절이는 물이 생기기 쉬워주문이 들어오는 대로 바로 버무려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 애를 쓴다고... 또한 육수 하나에도 제주 월동 무밴댕이부추를 포함해 총 10가지의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깊고 진한 육수를 뽑아내기 위해 정성을 들이고 있다.

이곳의 대..소 3가지 국수 가격은 동일하다오랫동안 찾아와 주는 손님들을 위해 가격 차이를 두지 않은 것인데 심지어 리필까지 무료넉넉한 인심을 산더미처럼 쌓아주는 현장을 찾아가 본다.

 

관련 사진은 EBS 기관 홈페이지(about.ebs.co.kr)-사이버홍보실-하이라이트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40301]_극한직업_-_후루룩_한_그릇_국수_열전_(3월_2일_저녁_8시_55분,_EBS1).hwp 첨부파일극한직업_국수열전_스틸모음.jpg 첨부파일극한직업_국수열전_스틸컷.zip
이전글
[나눔 0700] 컨테이너 집에서 꿈꾸는 작은 희망 (3월 2일 토 오전 11시 25분, EBS1)
다음글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불평등 특집 2부 로렌츠 카츠 '기술과 교육'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