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첼리스트 송영훈, 더블베이스 연주자 성민제, EBS 라디오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출연 (9월 1일 오전 11시, EBS FM)  
작성일 2021-08-30 조회수 8364
프로그램 정보 정경의 클래식 클래식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9-01

첼리스트 송영훈더블베이스 연주자 성민제

EBS 라디오<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에 출연


 

*방송일시 : 2021년 9월 1일 (오전 11, EBS FM

 

매일 오전 11시는 유쾌한 기분으로 클래식을 즐기는 시간이다제목이나 연주자 소개만 들어도 낯설고 먼 나라 이야기 같던 클래식음악이바리톤 정경이 진행하는 EBS-FM<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연출 한승훈박정보)과 함께 라면마음 잘 맞는 친구를 만난 듯 편안해진다광고나 드라마 영화 등 일상 속에서 만났던 클래식음악을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소개하고 있는 EBS FM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클래식음악이 갖고 있는 진짜 매력에 푹 빠져들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코너인 <수요초대석>에서는 클래식 음악계의 명사들을 초대해서 그의 음악과 인생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 마련된다. 9월 1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완벽한 기교와 따뜻한 감성을 지닌 첼리스트 송영훈과 다양한 선율을 위해 모색하고 탐구하는 더블베이스 연주자 성민제가 출연한다.

 

첼리스트 송영훈은 9살에 서울시향과 랄로 협주곡 협연으로 데뷔한 후 서울시장 특별상을 받아 줄리어드예비학교를 거쳐 줄리어드 음대영국 왕립 노던 음악원시벨리우스 아카데미를 졸업하였다. 2001년에는 대통령상을 수상하였고 다음해인 2002년에는 헬싱키에서 열린 국제 파울로 첼로 콩쿠르에서 입상하였으며 같은 해 한국을 대표하는 연주자로서 대한민국 문화홍보대사로 임명받았다.

 

솔리스트로서 잉글리쉬 챔버 오케스트라뉴욕 챔버 오케스트라 등 세계 유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으며실내악 연주자로서도 세계의 주요 공연장에서 정명훈마르타 아르헤리치유리 바슈메트아르토 노라스 등 뛰어난 음악가들과 함께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클래식 한류열풍의 주역으로 활동하는 송영훈은 마에스트로 정명훈과 함께 일본 각지에서 성공적인 협연 무대를 가졌으며 2013년부터 매해 꾸준히 초청받아 리사이틀 투어를 갖고 있다.

 

송영훈은 클래식 알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는데예술의전당 인기 기획 프로그램인 ‘11시 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하였으며현재 KBS 1FM ‘송영훈의 가정음악을 진행하며 매주 대중들에게 클래식 음악을 소개하고 있다뿐만 아니라 경희대학교 음대 관현악과 교수로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다양한 시도와 모색으로 자유로운 음악 세계를 보여주는 더블베이스 연주자 성민제는 16살에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요한 마티아스 스페르거 더블베이스 국제 콩쿠르와 러시아 샹트 페테르부르크 쿠세비츠키 더블베이스 국제 콩쿠르에서 최연소 아시아인으로 연이어 우승했다이어 독일 마르크노이키르헨 국제 콩쿠르에서 공동 2위에 입상했으며, 2007~2008년에는 대원음악상과 금호음악인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와 세계에서 더블베이스 계의 핫이슈로 떠올랐다.

 

성민제는 국제 더블베이스 앙상블 바시오나 아모로사와 함께 미국 카네기 홀에서 공연미국 데뷔 무대를 성공리에 마침과 동시에 베를린 필하모닉 체임버 홀에서 솔로 무대로 독일에 데뷔하였다. 2009년에 발매한 첫 음반 [더블베이스의 비행]은 더블베이스 솔로 최초로 도이치 그라모폰 레이블에서 나왔다.

 

또한클래식 영화 [앙상블]에 출연 영화배우라는 새로운 시도를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최근대중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시도가 돋보이는 5집 앨범 <I Love Contrabass>를 발매했다.

 

9월 1일 수요일 오전 11시 <정경의 클래식 클래식>에서는 첼리스트 송영훈과 더블베이스 연주자 성민제의 음악과 인생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그리고 특별한 솔로 라이브를 통해 첼로와 더블베이스의 매력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방송되는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클래식 입문 프로그램으로위로를 주고 힐링이 되는 아름다운 클래식음악을 선곡해서 들려주고 있다.

 

25일 이후로는 피아니스트 임현정지휘자 장윤성(서울대 교수), 지휘자 성기선(이화여대), 바리톤 정록기(한양대), 메조소프라노 추희명(안양대), 베이스 김요한(명지대), 피아니스트 김태형(경희대), 지휘자 차인홍(미국 라이트주립대등 우리나라를 빛내고 있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바리톤 정경이 DJ를 맡고 있는 EBS 라디오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매일 오전 11, EBS FM(수도권 기준 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반디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 (관련 사진 별첨)

첨부파일 첨부파일[210830]_첼리스트_송영훈,_더블베이스_연주자_성민제,_EBS_라디오_'정_경의_클래식_클래식'_출연_(9월_1일_오전_11시,_EBS_FM).hwp 첨부파일정_경의_클래식_클래식_-_첼리스트_송영훈,_더블베이시스트_성민제.jpg
이전글
EBS 2학기 온라인개학 학습 프로그램 편성 (8월 30일부터 방송)
다음글
건축탐구 집 - 쫓겨나서 지은 집 (8월 31일 밤 10시 4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