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열정이 빚은 아름다운 연주, 오케스트라 지휘자 윤승업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 출연(6월 16일 오전 11시, EBS1)  
작성일 2021-06-14 조회수 46
프로그램 정보 클래식 클래식홈페이지 방송일자 2021-06-16

열정이 빚은 아름다운 연주오케스트라 지휘자 윤승업

EBS 라디오<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에 출연

 

*방송일시 : 2021년 6월 16일 (오전 11, EBS FM

 

관객들의 마음을 휘어잡는 다이내믹하고 매력적인 연주로 사랑받는 바리톤 정경이 진행하는 EBS 라디오<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연출 정정화박정보)은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클래식음악에 심취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클래식 입문 프로그램이다익숙하고 듣기 좋은 클래식과 학창시절 음악시간에 노래했던 가곡까지 들을 수 있는 시간이다.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고 있는 <수요초대석>은 클래식계의 명사들의 진면목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청취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6월 16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오케스트라 지휘자 윤승업이 출연한다.

 

깊이 있는 작품 해석 능력과 열정으로 주목 받고 있는 지휘자 윤승업은 서울예고와 연세대학교를 졸업한 후 독일 바이마르 국립음대 디플롬 졸업콘체르트엑자멘 (최고연주자과정등을 마쳤으며 목원대 교수와 용인시교향악단 상임지휘자충남교향악단 상임지휘자를 역임했으며 지금은 현재 국립경찰교향악단 단장 및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지휘자 윤승업은 한국인 최초로 스페인 마드리드 왕립극장에서 개최된 제1회 헤수스 로페즈 코보스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입상했고, 2007년 라이프치히 국립음대 오케스트라를 지휘해 세계적인 거장 쿠르트 마주어로부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지휘자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독일 뉘른베르크필하모니예나필하모니스페인 마드리드 왕립극장 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대구시향부천시향부산시향수원시향 등에서 객원 지휘를 한 바 있다.

 

6월 16일 수요일 오전 11시 EBS라디오 <정경의 클래식클래식>에 출연하는 윤승업는 국내에서 지휘자로 활동하면서 경험한 일들은 물론초등학교 5학년 때 음악가가 되기로 작정한 일 까지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게 들려줄 예정이다또한 9년간 몸담고 있었던 충남교향악단을 떠나 국립경찰교향악단으로 자리를 옮긴 후 펼쳐낼 음악 세계에 대한 계획은 물론 앞으로의 꿈도 공개한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방송되는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가벼운 마음으로 클래식음악을 듣고 좋아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클래식 입문 프로그램으로위로와 힐링을 주는 최고의 클래식음악을 선곡해서 들려주고 있다.

 

16일 이후로는 오르가니스트 신동일 (연세대 교수), 타악기연주자 심선민 (강원대 교수), 소프라노 박미자 (서울대 교수), 플루티스트 조성현 (연세대 교수), 클라리네스트 조인혁 (한양대 교수), 피아니스트 박종화 (서울대 교수), 방송인 황인용(카메라타 대표), 바리톤 최종우(한세대 교수), 피아니스트 임현정 등 한국을 빛내고 있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바리톤 정경이 DJ를 맡고 있는 EBS 라디오 <정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매일 오전 11, EBS FM(수도권 기준 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반디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 (관련 사진 별첨)

첨부파일 첨부파일[210614]_열정이_빚은_아름다운_연주,_오케스트라_지휘자_윤승업_EBS_'정_경의_클래식_클래식'_출연(6월_16일_오전_11시,_EBS1).hwp 첨부파일정경_윤승업.jpg
이전글
가족이 맞습니다 - 어느 날 아내가 사표를 냈다 ( 6월 16일 저녁 7시 50분, EBS1)
다음글
한국기행 - 여기에서 살아볼까 (6월 14일 ~ 6월 18일 밤 9시 3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