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장학퀴즈 학교에가다 - 금옥여고편(11월26일 오후 5시 35분, EBS1)  
작성일 2016-11-25 조회수 1247
프로그램 정보 EBS 장학퀴즈 홈페이지 방송일자 2016-11-26

 
EBS1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금옥여고편

 

금옥여고 선배, 배우 김정난 출연

 

*방송일시 : 2016년 11월 26일 (토) 오후 5시 35분, EBS1

 

EBS <장학퀴즈- 학교에 가다>가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금옥여자고등학교를 찾았다. 금옥여고는 1981년 백금옥 여사가 행상에서 과일을 팔며 평생 모은 전 재산을 바쳐 세운 학교로, 그 뜻 깊은 개교역사에 걸맞게 많은 인재를 배출한 학교다.

 

여고생들의 발랄한 함성이 가득했던 금옥여고에서는 끼와 재능으로 똘똘 뭉친 친구들이 유독 눈에

많이 띄었는데,그 중 <뻔뻔한 걸>이라는 팀명을 내걸고 나온 김정은 학생은 가수 강균성 닮은 꼴에 등극했다. MC 김일중을 포함한 현장의 모든 사람들이 웃음이 터졌지만 꿋꿋이 표정연기를 이어나간 김정은 학생. 특유의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며 진지한 표정 연기를 펼쳤고, 현장을 폭소케했다. 뿐만 아니다. 매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특이한 이력의 ‘매점 알바생’부터 ‘애교의 화신’ 팀의 반짝 애교 강습까지 다양한 끼와 입담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미션을 통해 간식을 선물하는 장학퀴즈 특허, ‘선배가 쏜다’ 코너에서는 배우 김정난이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모교 금옥여고를 찾았다. 브라운관에서 막 튀어나온 듯 한 우아한 외모때문에 학생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담임선생님은 물론 반 친구들까지 김정난의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하게 된 만우절 에피소드, 모태미모 인증한 졸업사진 공개까지! 또한, 본인이 직접 만든 합창단의 역사를 이어가기 위해 활동 중에도 교장 선생님을 찾아갔던 사연까지!어디서도 듣지 못했던 김정난의 화려한 학창시절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김정난의 응원을 받고 정답 행진을 이어간 금옥여고 학생들! 과연 100개의 별을 밝히고 장학금 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까?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끝.

첨부파일 첨부파일[161125]장학퀴즈 학교에가다 - 금옥여고(11월26일 오후 5시 35분, EBS1.hwp
이전글
글로벌 프로젝트 나눔 - 12살 소녀 가장과 보채는 동생(11월 27일 오전 10시 20분, EBS1)
다음글
일요음악여행 가요 - 최백호 노래인생 다큐 '듣다' (27일 오후 5시, EBSFM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