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사건브리핑-안전상황실 - 낚시 (5월 17일 저녁 8시 40분, EBS1)

작성일
2019-05-16
조회수
8368
프로그램 정보
사건 브리핑 - 안전상황실홈페이지
방송일자
2019-05-17

EBS1 사건 브리핑-안전상황실

낚시

 


이번 주 <사건브리핑 안전상황실>에서 긴급점검에 나선 요주의 대상은 바로 한 번 빠지면 중독될 정도의 짜릿한 손맛을 자랑하는 낚시. 지금까진 40~50대 중장년층의 전유물이었다면 최근 들어선 인기가 급상승하며 성별·나이를 불문하고 온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취미에 등극했다. 하지만 늘어나는 낚시 인구만큼 우리가 마주하게 될 위험 또한 커지고 있다는데...

 


*방송일시 : 2019517() 저녁 840, EBS1

 

파도가 치는 갯바위 근처에선 월척이 잡힌다?!

월척을 잡기 위해 일부러 위험을 무릅쓰고 갯바위 끝에서 낚시를 하는 낚시꾼들. 미끄러운 해조류가 가득한 바위와 언제 덮쳐올지 모르는 너울성 파도까지, 그야말로 위험천만한 곳이다. 그런데 갯바위보다 더 조심해야하는 곳이 있다. 한 번 떨어지면 발견되기 어려워 구조도 힘들다는 이곳은 어디일까? 순식간에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연안 사고에 대해서 알아본다.

 

20169,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메이저리그 투수 호세 페르난데스

정규 시즌을 7경기 남겨 놓고 쉬는 날 친구들과 함께 밤낚시를 나선 그는 집으로 돌아오지 못했다. 과연 그 안타까운 사망사고의 원인은 무엇이었을까? 매년 우리나라에서도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는 낚싯배 사고의 원인과 예방법을 알아본다.

 

낚싯줄에 달려 나온 물고기에 독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나라 연안에서 흔하게 잡히지만 절대 찔리면 안 되는 독성 어종들이 있다. 심지어 단 1mg만으로 사망에 이르게 하는 맹독 해양생물도 발견된다고 하는데... 국민 취미 낚시에 숨겨진 위험한 진실! <사건브리핑-안전상황실>에서 낱낱이 파헤쳐 본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끝.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명의 - 만성피로증후군을 아시나요? (5월 17일 밤 9시 50분, EBS1)
다음글 다음글
남우현, 성종과 함께 현실 톰과 제리 케미 선보여 - 14일 EBS FM 인피니트 성공의 미드나잇 블랙 출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