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아날로그 할배들을 위한 안내서 '디지털 할배' 12월 8일 첫방송(12월 8일 오후 5시)

작성일
2018-12-07
조회수
8606
프로그램 정보
디지털 할배홈페이지
방송일자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아날로그 할배들을 위한 안내서

 

<디지털 할배>(4부작) 방송

 

 

*방송일자 : 2018128() 오후 5, EBS2

 

EBS는 디지털 시대 소외된 중·장년층의 스마트 기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일상생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인 디지털 할배’(4부작)8일 오후 5EBS 2TV에서 첫 방송한다.

 

디지털 할배는 단순히 디지털 기기의 사용법을 설명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임하룡, 유현상이 출연해 추억의 동네에서 사람들과 직접 소통하며 생활 속 유용한 디지털 미션을 해결해 가는 과정을 통해 디지털 리터러시를 쉽고 재밌게 전달한다.

 

내 손 안의 대동여지도! 돌고 도는 길 찾기 레이스!

128일 첫 방송되는 1회는 가수 유현상의 추억이 담긴 곳인 낙원상가와 인사동 일대에서 펼쳐지는 길찾기 레이스를 담았다. 임하룡과 유현상은 스마트폰 지도 앱을 이용해 주어진 장소를 찾아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하지만 지도 앱 설치부터 난관에 봉착해 어려움을 겪게 되고, 설치부터 사용법까지 거리의 시민들에게 묻고, 배워나간다. 하지만 기껏 배우고도 정반대 길 선택하기, 같은 장소 빙빙 돌기 등 놀라운 기술을 선보이이는데, 과연 두 사람은 지도 어플리케이션 사용법을 완전히 익히고 모든 미션을 수행해낼 수 있을까? 그 좌충우돌 첫 도전기를 만나본다.

 

사진, 어디까지 찍어봤니? 성수동 인생사진 대결!

1215일 방송되는 <디지털 할배> 2회는 코미디언이자 배우 임하룡의 추억이 담긴 곳인 성수동 일대에서 펼쳐진 인생사진 찍기 대결을 담았다.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에 담겨있는 음성 촬영 기능을 활용한 사진 찍기 미션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증강현실 카메라 앱 사용법 등을 배우게 된다.

 

회를 거듭하며 두 사람은 스마트폰을 통해 선물을 보내고, 결제하는 법, 번역 애플리케이션으로 외국인과 소통하는 법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디지털 기기 활용법을 배우게 된다.

 

디지털 세상을 따라잡기 위해 절친이자 라이벌인 두 할배의 도전을 담은 EBS <디지털 할배>(4부작)128일 오후 5EBS 2TV에서 첫 방송된다.

 

. (관련 사진 별첨)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EBS 생명존중 뮤지컬 웹드라마 전격 공개
다음글 다음글
고양이를 부탁해 - 랜선 캣 라이프 : 크리에이터 김메주 편 (12월 8일 오전 11시 3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