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부모-생활보감 뜨개질 하는 남자의 포근한 인생(15일 오전 9시 40분, EBS1)

작성일
2016-02-12
조회수
3489
프로그램 정보
부모-생활보감홈페이지
방송일자
2016-02-15

EBS1 부모 생활보감

 

뜨개질 하는 남자의 포근한 인생

 

 

* 방송일시: 2016215() 오전 940

 

 

인생수업 -<뜨개질 하는 남자의 포근한 인생>

 

 

따뜻하게 겨울을 지내라는 소박한 마음을 담아 누군가를 위해 겨울에 주로 하는 뜨개질.

 

멋진 완성품이 되기까지 모든 시간과 정성이 오롯이 담겨있어 뜨개질은 더욱 가치 있고 귀하다.

 

 

경기도 성남시에는 뜨개질로 제 2의 인생을 살아가는 남자가 이상윤(42) 씨가 있다. 그는 처음부터 뜨개질을 한 것은 아니었다. 2009년까지만 해도 금은방의 주인이었던 이상윤 씨는 2010년 어머니가 병으로 입원하시자 어머니의 뒤를 이어서 뜨개질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남자가 뜨개질을 한다는 곱지 않은 주위의 시선들과 뜨개질에 익숙하지 않은 자신의 손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여러 가지 뜨개질 책들을 보며 공부하며 스스로 노력한 그는 현재 뜨개질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솜씨가 뛰어난 뜨개질 전문가로 성장했다.

 

뜨개질을 하는 것이 행복이고 인생의 가장 큰 즐거움이라고 말하는 이상윤 씨의 인생 이야기와 그에게 뜨개질을 배우러 오는 사람들의 사연, 겨울철, 초보자도하기 쉬운 뜨개질 방법부터 최신 유행 뜨개질 정보까지 가장 쉽지만 따뜻한 행위, 뜨개질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생활백과 고수전 <2의 심장! 발 건강 바로잡기>

 

 

현대인의 발은 하루 종일 쉬지 못한다. 발은 제2의 심장, 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리며, 발에 이상이 생기면 우리 몸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건강한 발을 위한 자가 진단법부터 발톱관리와 발 마사지방법, 현대인들의 필수 고민인 무좀 관리까지

 

어디에서도 알지 못했던 도움 되는 발 관리의 모든 것을 대공개한다.

 

 

알토란 지식 대공개<어떤 얼룩도 지운다! 속이 후련해지는 세탁>

 

 

세탁기를 사용해도 얼룩과 때가 잘 빠지지 않고 옷의 모양이 변형되는 경우가 많아 속상한 경우가 많다.

 

청바지의 색깔을 지키는 세탁 법부터 늘어난 니트 줄이는 방법, 따로 세탁하는 번거로운 진한 색깔의 옷까지, 힘들었던 얼룩도 지우고, 옷의 모양도 지키는 세탁 노하우의 일급비밀 노하우를 공개한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EBS 초목달, 수목달 자녀 학습지도 비법 설명회 개최
다음글 다음글
세계테마기행-남미의 보석, 볼리비아 탐험기 (15일~18일 저녁 8시 5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