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EBS 스페셜 프로젝트 - 인생수업(2일~16일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50분)

작성일
2014-10-01
조회수
4580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2014-10-02

 

EBS <스페셜 프로젝트>

인생수업

 

故 최진실, 조성민의 아들 환희, 사고로 동생을 잃은 가수 요조

사지가 없는 행복 전도사, 닉 부이치치를 만나다

 

부모님을 잃고 세상 밖으로 용감하게 첫발을 내디딘 환희와 갑작스럽게 동생을 잃고 절망에 빠져있던 요조가

닉 부이치치에게 인생과 행복을 묻는다.

 

“당신에게 팔과 다리가 없듯 나는 나에게 팔과 다리 같던 부모님을 잃었어요.

닉, 당신은 어떻게 절망 속에서 일어설 수 있었나요?어떻게 지금처럼 웃을 수 있나요?“

 

EBS(사장 신용섭)는 고 최진실, 조성민의 아들 환희와 사고로 동생을 잃은 가수 요조가 인생과 행복에 대해 알아가는 여정을 담은 EBS 스페셜 프로젝트 <인생수업>을 10월 2일부터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한다.

 

<인생수업>은 너무도 어린 나이에 부모의 죽음을 경험해야 했던 환희, 동생의 죽음으로 생의 의미를 잃어버린 요조가 가족의 품을 떠나 세상 앞에 당당히 서는 과정을 담아냈다. 사지가 없는 행복 전도사, 닉 부이치치를 만나 행복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태어날 때부터 앞이 보이지 않았지만 9·11 테러에서 살아남은 마이클 힝슨, 해변에서 10년째 그림을 그리는 예술가 아마도르 등을 만나 인생의 교훈을 배운다.

인생의 행복을 찾아가는 환희와 요조의 특별한 여정이 펼쳐진다.

 

*방송일시: 2014년 10월 2일(목) ~ 16일(목)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50분


 

1부. 환희의 첫 외출

1. 둥지 떠나기

 

너무도 어린 나이에 부모의 죽음을 경험해야 했던 환희

동생의 죽음으로 생의 의미를 잃어버린 요조

가족의 품을 떠나 세상 밖으로 첫발을 내딛다

 

환희의 엄마, 故 최진실이 세상을 떠난 지 6년. 어느덧 훌쩍 자라 어엿한 중학생이 된 환희에게 사춘기가 찾아왔다. 요즘 들어 부쩍 말수도 줄고 감정표현도 하지 않는 손자가 걱정인 할머니와 자꾸만 멀어져 가는 오빠가 불만인 동생 준희를 떠나 환희는 자유로운 세상 밖으로 나가고 싶다.

7년 전 갑작스러운 사고로 동생을 잃은 요조. 동생의 죽음은 요조에게 삶의 책임을 느끼게 했다. 하지만 살아갈 이유를 찾지 못하고 무기력해졌다. 이제는 용기를 내서 세상 앞에 서고 싶다.

 

 

그들의 모험이 시작된 첫 무대, 미국 캘리포니아의 비숍 패스

유네스코 세계유산이자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국립공원 요세미티의 비숍 패스. 이곳에서 환희와 요조는 여정을 시작한다, 아빠와 함께했던 숭어 낚시도 혼자서 하니 생각처럼 쉽지 않아 의기소침해지는 환희. 다시 용기를 내 생애 첫 밥 짓기에 도전한다. 환희는 밥 짓기에 성공할 수 있을까? 가족과 떨어져 낯선 곳에서 캠핑하게 된 환희는 이 모든 상황을 잘 헤쳐나갈 수 있을까

 

 

2. 마음의 지도 그리기

 

가족이 죽었을 때 심정을 처음으로 털어놓는 환희와 요조의 고백

각자의 인생그래프를 그리며 서로의 아픔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게 된 환희와 요조. 환희는 일이 많아 바쁜 와중에도 자신을 꼭 안아주던 엄마를 떠올리며 엄마가 세상을 떠났을 때 느꼈던 감정을 처음으로 털어놓기 시작한다. 언니의 생일에 선물을 살 돈이 없어서 장문의 편지를 써주던 동생이 갑작스럽게 죽었을 때가 가장 힘들었다는 요조. 환희와 요조가 처음으로 털어놓는 속마음은 어떤 것일까.

 

3. 인생의 멘토 찾기

 

환희와 요조, 꿈의 무대 LA 할리우드에서 생긴 일

엄마처럼 배우가 되고 싶다는 환희에게는 꿈의 무대인 할리우드! 들뜬 마음으로 신 나게 구경을 하고 다니던 순진한 아이에게 수상쩍은 흑인 형들이 다가온다. 곧이어 돈을 뺏겼다며 혼란 속에 빠진 환희,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인생 멘토, 닉 부이치치로부터 날아든 메시지!

생전 처음 만나는 낯선 땅에서 부딪쳤던 수많은 난관과 오랜 여정으로 지쳐가는 환희와 요조에게 갑자기 날아든 반가운 소식! “나는 닉 부이치치에요. L.A.에서 만나길 기대하고 있어요” 사지가 없이 태어난 절망을 딛고 일어나 세계적인 행복 전도가가 된 닉 부이치치와의 만남! 닉이 환희와 요조에게 들려주는 인생에 대한 이야기는 어떤 것일까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끝. (주요 출연자 정보 별첨)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EBS 명의 남성을 위협하는 질환 – 알코올성 간질환 (3일 오후 9시 50분)
다음글 다음글
EBS스페이스공감-변진섭 / 히스테릭스&피해의식 (10월 2일 밤 12시 10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