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장학퀴즈-학교에가다 왕중왕전편(12월 10일 오후 5시 35분, EBS1)

작성일
2016-12-09
조회수
5042
프로그램 정보
장학퀴즈-학교에 가다홈페이지
방송일자

 

EBS1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왕중왕전 편>

 

드디어 한자리에 모인

 

10개 학교 MVP팀 !

 

과연 시즌 2 ‘장학퀴즈 학교에 가다

 

종 왕관은 누구에게로?!

 

 

*방송일시 : 2016년 12월 10일 (토) 오후 5시 35분, EBS1

 

 

대한민국 최장수 퀴즈 프로그램 <장학퀴즈>가 2016년 하반기에 출연한 10개 학교의 대표 MVP팀들을 한 자리에 모은 왕중왕전 특집을 진행했다. 예선, 결선, 최종의 총 세 라운드에 걸쳐 토너먼트 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주 방송될 예선전은 결선에 진출할 팀을 가리기 위한 것으로, 각 학교를 대표하는 5인조 MVP 10개 팀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상위 3개 팀이 선정되었다.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 시즌 2 왕중왕전 예선에는 경기고, 포항제철고, 광주제일고, 대원외고, 일산동고, 부천여고, 단대부고, 강원애니고, 금옥여고, 한영외고, 이상 10개 학교의 MVP팀과 친구들, 학부모와 교사까지 총출동했다. 결선 진출 세 자리를 두고 마지막 한 문제까지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치열한 공방이 계속 됐다.

 

다양한 학교가 참여한 만큼 학생들의 개성도 빛났다. 만화 더빙연기에 도전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 학생부터 악기 없이 오직 맨손으로 오카리나 소리를 낸 학생, 그리고 훈훈한 비주얼로 많은 여학생들의 폭풍 관심을 받은 얼굴천재 학생까지~ 퀴즈 실력만큼 뛰어난 입담과 끼를 선보이는 학생들 덕에 녹화장은 시종일관 화기애애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7인조 인기 걸그룹 소나무가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퀴즈를 찾아 타이틀곡 ‘넘나 좋은 것’으로 오프닝을 열며 현장의 분위기를 후끈 달궜으며, 한국사 강의로 유명한 ‘큰별쌤’ 최태성 선생님이 영상으로 직접 문제를 출제해 왕중왕전을 더욱 빛냈다.

 

어떤 편법도, 누구의 도움도 없이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거는 학생들의 치열한 퀴즈 서바이벌!

2016년 <장학퀴즈- 학교에 가다> 시즌 2 퀴즈 왕중왕의 영예를 거머쥐고 해외문화 탐방의 기회를 갖게 될 주인공은 과연 누가 될까?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끝.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EBS 특별기획 기후변화, 돌이킬 수 없는 재앙인가(12월 10일 토요일 7시 45분, EBS1)
다음글 다음글
색종이접기김영만 출연 - 영어할수있다 캔캔캔 (9일, 오전 9시, EBSF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