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EBS-JDC-아가월드, EBS 디지털테마파크 '번개행성'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16-05-25
조회수
3710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JDC-아가월드

 

EBS디지털테마파크번개행성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6525() 오후 3시 이후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우종범, 이하 EBS)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 아가월드()(대표이사 이세종, 이하 아가월드)25일 오후 미래창조과학부 과제로 추진 중인 융복합 디지털테마파크 번개행성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유기적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우종범 EBS 사장, 김한욱 JDC 이사장과 이세종 아가월드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EBS 본사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JDC가 운영하고 있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내에 EBS 대표 캐릭터인 번개맨을 활용한 번개행성의 성공적인 조성과 운영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EBS는 테마파크의 기획과 콘텐츠 제공 및 제작지원, 방송홍보를 담당하고, 아가월드는 본 사업의 시설 투자와 운영을 맡기로 했으며 JDC는 장소 제공과 사업의 편의를 제공키로 했다.

 


 


이와 함께 EBS와 아가월드는 컨소시엄으로 참여 중인 미래창조과학부 디지털테마파크 과제인 ‘3D 객체기반 몰입형 Join & Joy 콘텐츠 서비스 개발R&D 성과를 번개행성 콘텐츠에 투입하기로 했다.

 


 

3사는 또 제주특별자치도의 교육, 문화 인프라 확충과 디지털 콘텐츠 프로그램 및 이벤트 등의 홍보를 위해 협력하고 협약과 관련된 공동협력 사업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 조성될 번개행성은 번개맨과 함께 번개행성을 탐험하는 내용으로 디지털인형극, 다면영상 실감콘텐츠, 번개파워 동작인식 홀로그램 체험 등의 공간들로 이루어진 실감나고 박진감 넘치는 에듀테인먼트 파크로 약 55억원이 투입 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우종범 EBS 사장은 “JDC, 아가월드와 함께 번개행성을 성공적으로 조성하여 제주도내 교육·문화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며, 디지털테마파크 산업이 국내 및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한욱 JDC 이사장은 보다 수준 높은 제주국제자유도시 완성과 문화관광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파워 콘테츠를 갖춘 복합문화공간이 필요하다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의 교육기능을 확대하고, ICT 기술을 결합한 양질의 콘텐츠와 창의적 아이디어가 융합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협약 체결 후 내달부터 실무추진단이 발족되며, 내년 초 본 파크가 오픈되면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의 연 관람 인원 증대는 물론 제주지역 고용 확대 및 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끝( 관련 사진 오후 3시 이후 별첨)

첨부파일
이전글 이전글
당신만 모르는 잡초 사용법, 하나뿐인 지구 (5월 27일 저녁 8시 50분, EBS1)
다음글 다음글
5월의 헬로루키, 제리케이의 공연 - EBS스페이스공감(26일 밤 12시 10분, 새벽 1시 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