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중국 SMG와 콘텐츠 교류 협력을 위한 토대 마련  
작성일 2015-03-27 조회수 3398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SMG와 방송분야 협력 MOU 체결

EBS, 중국 SMG와 콘텐츠 교류 협력을 위한 토대 마련

 

신용섭 EBS 사장과 천량(Chen Liang) SMG(상하이미디어그룹) 부총재 겸 예술총감은 지난 25일(수) 중국 상하이 SMG 본사에서 EBS SMG 임원진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 교류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EBSSMG는 앞으로 다큐멘터리와 유아 어린이 대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프로그램 공동제작 및 교환 등 콘텐츠 교류 활성화는 물론, 상호 인적자원 교류 협력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EBSSMGEBS<신들의 땅, 앙코르>, <위대한 로마>, <위대한 미얀마>에 이은 EBS문명사 시리즈의 차기작인 UHD 4K 다큐멘터리 <황제의 영원한 무덤, 진시황(가제)>SMG의 자회사인 DOCU TV와 공동제작하기 위한 MOU를 추가로 체결했다.

 

또한 SMG의 자회사인 상해동방위성 TV, Bes TV, Toonmax Media와의 실무협의를 통해서 유아 어린이 프로그램 및 다큐멘터리의 포맷 판매, 애니메이션 및 어린이 드라마의 공동제작, 프로그램 교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체적인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신용섭 EBS 사장은 이날 MOU에서 중국을 넘어 세계적인 미디어그룹으로 도약하고 있는 SMG(상하이미디어그룹)와 글로벌 교육전문 미디어그룹을 지향하는 한국 EBS의 뛰어난 콘텐츠 기획 능력과 창의력이 결합하면 세계 미디어산업을 주도할 수 있다고 밝혔다.

 

SMG(상하이미디어그룹, 上海广播电视台)29텔레비전 채널과 11개 라디오 채널, 신문, 잡지 등을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 그룹으로, CCTV(중국중앙텔레비전)에 이은 중국 제2위 방송사업자이다.

 

 끝.

 

첨부파일 첨부파일[150327 보도자료] EBS, 중국 SMG와 콘텐츠 교류 협력을 위한 토대 마련.hwp
이전글
EBS 세계테마기행- 세이셸군도 대탐험 (3월 30일~4월 2일 오후 8시 50분)
다음글
EBS FM 다문화 음악여행 새로운 코너, 첫 게스트 고상지 출연(매주 일요일 밤 11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