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배워서 남줄랩-아직은 못 간다고 전해라(7월 16일 밤 11시 55분, EBS1)  
작성일 2018-07-16 조회수 7458
프로그램 정보 배워서 남줄랩홈페이지 방송일자

 

EBS1 배워서 남줄랩

 

안전특집 ‘아직은 못 간다고 전해라’

 

■ <배워서 남줄랩> 시즌1 마지막 수업! 응급의학과 전문의 남궁인과 함께하는 안전 특집

<배워서 남줄랩> 시즌1 대망의 마지막 회를 화려하게 장식할 마지막 수업은 바로 ‘안전 특집’이다. 국가적 재난 세월호 참사부터 제천 화재 사고, 밀양 병원 화재 사고 등을 겪으며 안전불감증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국민적 안전 인식 확보를 위해 <배워서 남줄랩> 식구들이 나섰다. 안전특집을 함께 한 시즌1 마지막 선생님은 응급의학과 전문의 남궁인 선생님이다. 생명을 지키는 최전방에서 일하는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말하는 생활 속 안전 지식과 응급처치를 비롯하여 그 어느 때보다 꼭 알아야 할 정보로 가득한 시즌 1 마지막 수업이 공개된다.

 

*방송일시 : 2018년 7월 16일 (월) 밤 11시 55분, EBS1

 

시즌1 마지막 회 녹화 중단 위기! 안전 특집 녹화 중에 사고 발생?

본격적인 수업에 앞서 래퍼 효동의 지목으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한 유재환 실장! 그런데 얼음물을 뒤집어쓰기도 전에 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졌다. 녹화 중단 위기에서 보여준 남궁인 선생님의 신속한 응급처치는 무엇이었을까? 생활 속에서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가벼운 화상부터 칼에 베인 상처, 치아가 빠졌을 때 대처하는 법까지 몸으로 직접 배워보는 응급 처치 종합 선물 세트가 공개된다. 특히, 우리가 꼭 알고 있어야 할 응급 처치의 핵심, 생명과 직결된 심폐소생술까지 배워본다. 남궁인 선생님을 당황하게 할 정도로 심폐소생술의 정석을 보여준 래퍼는 과연 누구였을까?

 

십말이초 래퍼들이 생각하는 삶과 죽음

매일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응급실 의사가 십말이초 래퍼들에게 ‘여러분은 죽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있나요?’라는 질문을 던진다. 사고, 질병뿐 아니라 정신적 고통도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다는 남궁인 선생님이 말하는 슬픔과 우울함으로부터 우리의 삶을 지키는 방법은 무엇일까? 십말이초가 죽음을 생각한 순간은 언제였을지 방송 사상 최초로 공개된다. 곁에 있는 사람이 죽음을 생각할 때 대처해야 하는 우리의 자세와 삶과 죽음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진솔한 생각을 담은 십말이초 래퍼들의 남줄랩 공연까지...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금 새겨보는 국내 최초 힙합X지식 컬래버레이션 강연쇼 <배워서 남줄랩> 시즌1 마지막 수업이 오는 16일 월요일 밤 11시 55분, EBS1에서 방송된다.

 

*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끝.

 

첨부파일 첨부파일[180713]배워서 남줄랩-아직은 못 간다고 전해라(7월 16일 밤 11시 55분, EBS1).hwp
이전글
초이슈-취향저격, 소중한 나의 보물(7월 18일 저녁 7시 50분, EBS1)
다음글
한국기행-대문 밖 비경(7월 16일~20일 밤 9시 30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