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14-03-24 조회수 4807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2014-03-24

 

EBS,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 지역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 체결

 

(담당) EBS 유아어린이특임국 애니메이션부 정영홍 부장(02-526-2706)

 

 

EBS(사장 신용섭)과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김준한)은 지난 23() 경상북도 안동에 위치한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2층 회의실에서 새누리당 김광림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애니메이션 공동 제작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EBS는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과 창작 애니메이션 발굴과 지원을 위한 협력의 토대를 마련했다. 양사는 창작 애니메이션 공동 제작 지역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 문화콘텐츠 산업 진흥스튜디오·중계영상 활성화를 위한 기술교류 및 자문협력 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BS 신용섭 사장은 진흥원과 애니메이션 공동 제작을 통해 만들어진 작품은 EBS에 방영할 계획이다.”, “EBS가 지역 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과의 협력으로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광림 의원은 활발한 공동제작을 통해 국내 애니메이션의 창작 기반을 강화해 온 EBS와 그간 경북 지역의 애니메이션, 게임, 영상콘텐츠 산업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던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 함께 한다면 안동시가 우수 창작 애니메이션의 산실이 되고 세계 문화의 중심 도시로 도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며 지역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약속했다.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김준한 원장은 “EBS 방송플랫폼을 활용하여 경상북도 인물·역사·스토리·유무형 문화자원을 콘텐츠화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 이전, EBS2012년에 안동영상미디어센터가 제작했던 엄마 까투리를 어린이날 특집으로 편성해 방영한 바 있었다.

 

*관련 사진 : EBS-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MOU 사진, (좌측부터)새누리당 김광림의원, EBS 사장 신용섭,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장 김준한, 안동시장 권영세.

 

.

 

첨부파일 첨부파일[20140324 보도자료] EBS,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_업무협약체결.hwp 첨부파일EBS-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좌)김광림의원(우)안동시장 권영세.jpg 첨부파일EBS-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MOU.jpg
이전글
EBS 다큐프라임 –인간과 애니메이션, 3부 한국, 애니메이션을 말하다(26일 오후 9시 50분)
다음글
EBS 대한민국 화해 프로젝트 용서- 아버지의 유산 제2의 남진 정종기와 이복동생 정광성 (25일 오후 10시 45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