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장학퀴즈 – 역전의 명수답게 2승까지 승승장구 (29일 오후 5시 35분)  
작성일 2014-03-28 조회수 6509
프로그램 정보 EBS 장학퀴즈(HD)홈페이지 방송일자 2014-03-29

  

지식 대결! 무한 열정! 장학퀴즈!

패기와 열정으로 장학퀴즈에 도전하라!

 

전국 7개 권역으로 나눠 같은 지역의 도전 팀이 연승 챔피언에게 도전할 수 있는 장학퀴즈

이번 주는 충청도 지역 도전자들과 챔피언 강원 횡성, 민족사관고의 대결이 펼쳐진다.

짜릿한 역전승으로 대구, 함지고의 3승을 저지하고 새롭게 챔피언에 등극한 강원 횡성, 민족사관고

방대한 지식은 물론, 다양한 대외 활동 능력과 뛰어난 언변을 갖춘 민석 군과 형구 군 아나운서가 꿈인민석 군과 정치인이 꿈인 형구 군은 충청도 지역의 도전자들을 제치고 2승의 꿈을 이룰 수 있을까?

2승 도전 챔피언 성공 시 400만 원의 장학금을 건 퀴즈대결이 펼쳐진다.

 

 *방송일시: 2014329() 오후 535(60)

 

도전자 3팀 소개

지혜롭고 아름답게 장학퀴즈를 평정한다!”

- 석희진 & 오윤경 (대전, 호수돈여고)

교내에서 진행됐던 여러 대회에서 이미 호흡을 검증했다는 두 친구! 희진 양이 문과, 윤경 양이 이과인 만큼 부족한 점들을 서로 보완하며 장학퀴즈 우승을 노린다는데....협동조합 컨설턴트가 꿈인 희진 양과 외과의사가 꿈인 윤경 양은 특유의 밝은 기운으로 새로운 챔피언이 될 수 있을까?

 

오랫동안 기다려온 장학퀴즈 출연! 승리는 우리의 것!”

- 김홍렬 & 황순재 (충남 논산, 논산대건고)

장학퀴즈 출신 선배의 추천으로 출연을 결심한 순재 군! 그리고 친누나가 장학퀴즈에서 우승하는 모습을 보고 자극을 받아 출전하게 된 홍렬 군! 학교에 장학퀴즈 준비 동아리가 있을 정도로 관심이 높고, 매일 2시간씩 예상 문제를 풀어보며 호흡을 맞췄다는데... 두 친구들의 활약, 장학퀴즈에서 직접 확인해보자!

 

한 번 명석인은 영원한 명석인! 장학퀴즈는 우리가 접수한다

- 차병민 & 강진구 (대전, 명석고)

이과생 두 친구는 각각 프라모델 만들기와 로봇 만들기가 취미! 과학 분야에 특히 관심이 많다는

두 친구는 장학퀴즈 출연이 믿기지 않는다며 한껏 기대감을 표출했는데... 화학 연구원이 꿈인 병민 군과 과학수사대가 꿈인 진구 군은 장학퀴즈 챔피언이 되어 승리의 미소를 지을 수 있을 것인가!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20140328 보도자료] EBS 장학퀴즈-역전의 명수답게 2승까지 승승장구 (29일 오후 5시 35분).hwp
이전글
EBS 특집 – 자유학기제를 아십니까? - 2부 나를 찾는 느낌표(29일 오후 8시 5분)
다음글
EBS 만나고 싶습니다- ‘55년의 우정, 그리고 두 번의 기적’ (30일 오전 9시 40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