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교육멘토링 진로 멘토와의 특별한 만남을 위한 “드림스쿨핑” 열어  
작성일 2015-08-12 조회수 3396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경남교육청이 함께하는

‘EBS 교육멘토링

진로 멘토와의 특별한 만남을 위한 드림스쿨핑열어

 

8. 10 ~ 8. 17, 경남 지역 5개 권역 돌며 감성 멘토링 실현

 

EBS(사장 신용섭)와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EBS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EBS 교육멘토링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와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감성 멘토링 실현을 위한 드림스쿨핑810()부터 17()까지 경남 지역 5개 권역을 돌며 진행한다.

올해로 5년차를 맞이하는 EBS교육멘토링은 매년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멘티에게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진로 설계의 현실적 지침을 제공하고 진로탐색 능력을 배양하고자 기획됐다. 캠핑 기간 중 캠핑조리대회, 선호 직업군 멘토와의 만남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는 현장 실무자들의 특강을 진행한다.

주요 강사로는 25년 경력의 EBS PD 및 기자, 농림부, 통일부 공무원, 방송작가, 네이버 해피빈의 실무자가 참여해 특강을 선보인다. 특히 서울 발레시어터의 김인희 단장은 단원들과 함께 특강에서 직접 발레 주요 동작들을 시범해 보임으로써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무대예술과 발레의 세계에 대하여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강사로 참여하는 오영미 방송작가는 현장에서 아이들과 직접 만나 진로체험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자주 이런 행사가 마련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810() 산청(덕산중학교)을 시작으로 12일 창원(현동초등학교), 13일 김해(주촌초등학교), 14일 통영(원평초등학교), 17일 사천(삼천포중학교)에서 해당 권역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EBS는 지난 2011년부터 교육적 배려가 필요한 청소년들의 인성 강화를 위하여 ‘EBS 교육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적 배려가 필요한 청소년에게 온/오프라인 멘토링을 제공하고, 멘티로 참여한 학생들은 다시 사회봉사로 재능을 나누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선순환 과정을 이어간다. 특히 온라인 멘토링은 학습력 강화 및 진로, 리더십, 영어 교육을 오프라인 멘토링은 인성함양, 체험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EBS 멘토링은 현재 경남지역 263여명, 연천지역 약 50여명, 정선지역 36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 -

 

첨부파일 첨부파일[20150807 보도자료] EBS 교육멘토링 진로 멘토와의 특별한 만남을 위한 “드림스쿨핑” 열어 (1).hwp
이전글
EBS '국제식당' 드디어 개업. 13일 첫방송. (13일 오후 9시 50분, EBS1)
다음글
아프리카TV 인기녀, 영어강사 디바 제시카 EBS FM '모닝스페셜' 출연(13일 오전 8시, EBS F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