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국제식당' 드디어 개업. 13일 첫방송. (13일 오후 9시 50분, EBS1)  
작성일 2015-08-13 조회수 3966
프로그램 정보 EBS 스페셜 프로젝트-국제식당홈페이지 방송일자 2015-08-13

 

EBS 스페셜 프로젝트  

<글로벌 요리대전 국제식당’> 

 

EBS 첫 예능프로그램 <국제식당> 드디어 개업!

 

예고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AriZQRntamc

 

오는 813() 950분에 첫 방송되는 EBS 글로벌 요리대전 <국제식당>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 온 꽃미남 셰프들이 모여 새로운 쿡방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방송 전부터 기대가 크다.

 

<국제식당>은 중국, 일본, 프랑스, 페루, 영국, 독일, 이란, 우즈베키스탄에서 온 최고의 글로벌 셰프들이 자국의 전통음식과 식문화를 소개하고 한국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대결을 펼치는 EBS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국제식당에 합류한 아나운서 최은경, 개그우먼 이국주, 한식연구가 차민욱은 어디서도 접하지 못한 세계 각국의 전통음식을 한 자리에서 맛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첫 녹화부터 많은 기대를 표했다.

 

우리 대한민국 맛이 있지요~’ 코너에서는 한국어를 막걸리와 함께 배웠다는 셰프부터 매운맛과 사랑에 빠진 셰프, 삭힌 홍어를 즐긴다는 셰프까지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스러운 모습에 MC 모두가 입을 다물지 못했다고.

 

또 한국에 정착하며 생겨난 그들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는 <국제식당>의 보는 재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국제식당>의 메인코너인 글로벌 한상차림에서는 첫 회 주제로 세계의 보양식을 선보인다. 예부터 보양식으로 낙타 혹, 곰 발바닥, 원숭이 골, 표범의 태반 등을 먹는다는 중국, 평소 데이비드 베컴이 즐겨 먹는다는 영국의 장어젤리그리고 양과 염소의 머리를 통째로 넣어 만든 이란의 보양식까지 각국의 기상천외한 보양식들이 공개 될 예정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한국의 식재료를 접목해 새로운 음식을 탄생시켜야 하는 일명 <레시피의 재구성> 코너에서는 나라의 자존심을 건, 셰프들의 불꽃 튀는 대결도 볼 수 있다. 냉철한 맛 평가를 통해 1위에 선발된 국가는 <국제식당>의 메뉴판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게 된다.

 

글로벌 셰프들이 소개하는 세계의 보양식국제식당에 등재될 대망의 첫 메뉴는 과연 무엇일지? 그 결과는 813일 목요일 밤 950분 글로벌 요리대전 <국제식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150813 보도자료] EBS `국제식당` 드디어 개업. 13일 첫방송. (13일 오후 9시 50분, EBS1).hwp 첨부파일5.jpg 첨부파일7.jpg 첨부파일국제식당 (2).jpg 첨부파일에피소드3_2.jpg
이전글
EBS 스타강사 특강 - 권오현 서울대 입학본부장의 진로특강(14일 오후 9시 10분, EBS2)
다음글
EBS 교육멘토링 진로 멘토와의 특별한 만남을 위한 “드림스쿨핑” 열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