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EBS 미녀 한국사 선생님 이다지, ‘한포자’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작성일 2015-09-01 조회수 7223
프로그램 정보 방송일자

 

EBS 미녀 한국사 선생님 이다지,

 

한포자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듣다 보면 외워지는 놀라운 한국사 수업, ‘한다 한국사

국내 최초 '역사 용어' 수업

필수핵심개념 279개 오디오 파일 제공

 

한다 한국사 강의 : http://www.ebsi.co.kr/ebs/lms/lmsx/retrieveSbjtDtl.ebs?sbjtId=S20150000453

 

<보도자료 요약>

 

EBS(사장 신용섭)는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 또는 한국사가 어려워 포기한 학생(이른바 한포자’)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로 한 번 들으면 다섯 번 이해하는 한국사’(이하 한다 한국사’) 강의를 제작해 서비스한다.

 

한다 한국사가 스타강사 이다지 선생님의 재미있으면서 간단하고 똑 소리 나는 강의, 역사적 흐름과 과학적 인과관계를 스토리텔링으로 풀어가는 재미있는 강의, 무한반복으로 암기 부담을 최소화한 강의, 모바일 사용자를 배려한 시원한 화면구성으로 한국사 학습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다지 선생님의 한다 한국사강의는 강좌 오픈 후 강의가 탑재되기 전 부터 천여 명이 수강 신청을 할 정도로 학생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수강자 중 박성민 학생은 정말...좌절하며 한국사를 놓을까 고민하던 저를 잡아주셨네요”, “선생님께선 이해가 안 되실지 모르겠지만... 제목을 보자마자 울컥했습니다.” 라는 수강 후기를 올려 선생님과 제작진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던 사연도 있다.

 

EBS 사회탐구 영역 문교병 CP이다지 선생님의 한다 한국사로 한국사의 기본 체력을 다지고, 수강생 수가 41만 명이 넘는 최태성 선생님의 개정 고급 한국사를 마스터 한다면 한국사와 관련한 대한민국의 어떤 시험도 사교육 없이 무난히 통과할 수 있다한다 한국사강의를 자신있게 추천했다.

 

<세부 설명>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치르는 모든 수험생들은 한국사 시험을 치러야한다.

 

교육부는 한국사 수능 필수과목 지정에 따른 학생들의 수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국사 시험을 쉽게 출제하는 동시에 절대평가제를 도입한다는 방침을 밝혔고, 서울 소재 주요 대학에서도 수시에서 최저학력기준으로 인문 3등급, 자연 4등급 이내를 적용하거나 응시여부만 확인한다고밝힌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사는 학생들에게 부담을 주고있다. 특히 학습량이 많고 암기해야 할 것이 많은 한국사 과목의 특성은 암기를 어려워하는 자연계 학생들에게는 매우 힘든 과목이다.

 

EBS가 제공하는 한다 한국사는 한국사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 또는 한국사가 어려워서 공부를 포기한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이다.

 

한다 한국사는 이화여대 4년 장학생에 최우등으로 졸업한 실력파 이다지 선생님의 똑 소리 나는 명강의로 진행된다. 역사 공부 본래의 취지를 살려 역사적 흐름과 과학적 인과 관계를 스토리텔링으로 구성한 강의는 학생들로 하여금 한국사의 흐름을 쉽게 익힐 수 있게 한다.

 

, 국내 최초로 역사 용어수업을 진행해 한국사 공부에 꼭 필요한 용어를 정리하고, 교재 속 주요 키워드 279개를 스페셜 콜라보 팟캐스트 파일로 제공하여 음악을 듣듯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모바일로 동영상을 이용하는 학습자가 전체 이용자의 50%에 다다르는 점을 감안하여 강의에 사용하는 CG를 크게 확대하여 모바일 사용자의 학습 편의를 강화했다.

 

한다 한국사김혜주 PD이다지 선생님은 실력, 끼와 더불어 엄청난 열정을 가진 선생님”, “프로그램을 녹화 할 때 학생들이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는 카메라 각도와 전자칠판의 높이가 있는데 이걸 잘 맞추기 위해 선생님은 맨발 강의도 불사하는 열정파 선생님이라고 전한다.

 

이다지 선생님의 한다 한국사강의는 www.ebsi.co.kr에서 전 국민 누구나 무료로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다.

 

. (강사 소개 첨부)

 

첨부파일 첨부파일[150901 보도자료] EBS 미녀 한국사 선생님 이다지, ‘한포자’를 위해 발벗고 나서다.hwp 첨부파일한다 한국사 강의 메인.jpg
이전글
EBS-연변라디오텔레비전방송국과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극한직업- 옥상 정원 시공 (2일 오후 10시 45분, EBS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