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변화를 선도하는 EBS
프로그램의 최신소식에서 교육 채널 소식까지 EBS의 보도자료를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게시판 보기 페이지입니다.
제목    고속도로 순찰대의 하루. 사선에서- 사이렌은 멈추지 않는다 고속도로 순찰대(10일 오후 7시 50분)  
작성일 2015-09-09 조회수 3830
프로그램 정보 사선에서홈페이지 방송일자 2015-09-10

 

사선에서(EBS1)

사이렌은 멈추지 않는다

고속도로 순찰대

 

경기지방청 고속도로 순찰대 경기 1지구대는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등 9개의 고속도로 노선을 관할한다. 노선 전체의 길이는 무려 433.9km에 달한다. 경기 1지구대 대원들은 아주 긴 도로에서 졸음운전, 음주운전, 과속 등을 단속하고 검거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킨다. 고속도로는 많은 차들이 아주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곳이다. 그래서 운전자와 탑승자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경찰관들에게도 사고 위험이 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경찰관들은 고속도로 순찰대에 자원을 많이 한다. 지구대 막내인 한준호 경장(28. 경기 1지구대 경력 7개월 차)도 이곳에 직접 지원해서 들어온 사람들 중의 한 명이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차량을 통제하고 지휘하는 경찰관의 모습을 보고 교통경찰관이라는 꿈을 키워왔다. 꿈꿔왔던 교통경찰관이 된 한 경장은 현재 고속도로에서의 안전을 지키며 더욱 믿음직한 경찰로 발전해나가고 있는 중이다.

 

*본방 일시 : 2015910() 오후 750~

*재방 일시 : 2015912() 오후 150~

 

고속도로에서의 생명과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고속도로순찰대!

고속도로를 관할하고 있는 11곳의 고속도로 순찰대 중 서울과 가장 근접한 거리에 있는 경기 1지구대. 1지구대 관할 노선을 지나는 하루 평균 통행 차량은 약 350만 대, 휴가철은 무려 450대가 넘는다고 한다. 이 지역은 특히나 졸음운전, 음주운전, 과속과 같은 위반 차량의 사건이 잦다. 고속도로에서의 사건·사고는 2차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경찰관들은 매의 눈으로 단속에 임한다. 단속이면 단속, 순찰이면 순찰. 도로 위에서 무법자들을 잡는 든든한 경기 1지구대 경찰관들을 만나본다.

도로 위의 순사, 경기 1지구대 막내. 한준호 경장!

경기 1지구대의 막내 한준호 경장(28). 그는 170cm가 넘는 훤칠한 키에 곱상한 외모를 지닌 경찰관이다. 파출소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어서인지 크고 작은 사고가 일어나도 경찰관으로서 사건 처리를 톡톡히 잘해낸다. 한 경장은 음주운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맡은 구간에서 차들을 단속한다. -하고 울리는 음주측정기 소리에 근처에서 단속하던 선배들도 달려와 그를 돕는다. 한 운전자는 술을 마신 것도 모자라 3O분 후에 음주 측정하겠다며 측정 거부까지한다. 한 경장은 그를 잘 설득하고 무사히 해결할 수 있을까? 그 뿐만이 아니다. 터널 안에서의 3중 추돌 사고부터 고속도로 갓길에서 잠을 자는 운전자의 위험천만한 모습까지, 고속도로 순찰대 경력 이제 겨우 7개월 차인 한 준호 경장과 함께 고속도로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를 해결하는 그의 모습을 지켜본다.

 

고속도로 위 무법자들. 그들을 막아라.

고속도로에서는 사고 유형 중 졸음으로 인한 사고가 1위다. 1지구대 역시 다수 적발되는 사건은 졸음운전이었다. 음주운전도 졸음운전만큼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순찰대원들은 수시로 단속에 매진한다. 그리고 경찰관들이 흔히 말하는 속칭 박카스 아줌마' 사건도 있었다. 남성 운전자에게 음료를 주는 척하며 성매매 하는 여성들이다. 놀라운 것은 고속도로 안에서 성매매가 이루어진다는 사실! 눈치가 빨라 도주하기 쉬운 이들을 속이기 위해 경찰관들은 사복을 입고 단속 활동에 나섰다. 과연 그 날 밤에는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 잠시도 방심할 수 없는 고속도로! 그리고 이곳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사건과 사고들! 범죄를 막고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고속도로 순찰대! 그들의 활약상과 휴먼 이야기를 담아낸다.

 

*관련 사진은 EBS 홈페이지-온에어-오늘의 TV 섹션, 해당 방송 날짜에 있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150909 보도자료] 고속도로 순찰대의 하루. 사선에서- 사이렌은 멈추지 않는다 고속도로 순찰대(10일 오후 7시 50분).hwp 첨부파일사선에서.jpg 첨부파일사선에서2.jpg
이전글
인기 유튜브 채널 아시안 보스(Asian Boss)의 호스트 스티븐 박 EBS FM '모닝스페셜'에서 만나다
다음글
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시어머니, EBS 다문화 고부열전(10일 오후 10시 45분)
목록